CJ제일제당, ‘얼티브 비건 프로틴’ 전국 편의점으로 판매 확대
CJ제일제당, ‘얼티브 비건 프로틴’ 전국 편의점으로 판매 확대
  • 박세리 기자
  • 승인 2023.08.02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얼티브 비건 프로틴’ (사진=CJ제일제당)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CJ제일제당은 고단백 식물성 음료 ‘얼티브 비건 프로틴’ 2종(초코·커피맛)을 편의점에서도 판매를 시작했다고 2일 밝혔다.

얼티브 비건 프로틴은 CJ제일제당 식품 사내벤처 1호인 식물성 음료 브랜드 ‘얼티브’가 지난달 선보인 고단백 음료 신제품이다. 현미, 완두, 작두콩 등 100% 식물성 단백질로 구성돼 유당은 물론 유지방, 콜레스테롤 걱정 없이 한 팩에 단백질 21g(달걀 약3.5개 분량)을 섭취할 수 있다. 당류는 전혀 들어있지 않으며, 단백질을 구성하는 필수 아미노산인 식물성 ‘L-아르기닌’을 더해 식단관리나 운동에 신경 쓰는 소비자들의 눈높이에 맞췄다.

온라인 채널로 먼저 선보인 얼티브 비건 프로틴은 한정된 판매처에도 불구하고 출시 한 달 만에 29만개를 판매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와디즈 본펀딩 오픈 2시간 만에 실시간 랭킹 1위에 오르는가 하면, 목표대비 100배 이상 (펀딩액 약 5500만원)의 펀딩 모금액을 달성하는 등 식물성 단백질 음료 카테고리에서 주목받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여름철을 맞아 다양한 페스티벌을 통해 소비자와의 소통을 넓혀간다는 방침이다. ‘부산 워터뮤직 페스티벌’과 ‘한강·부산 나이트워크’ 등에서 소비자들에게 얼티브 제품을 알리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아울러, 이달 말에는 인플루언서와 협업해 유투브 라이브 커머스 방송도 진행한다. 이를 통해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를 추구하는 MZ세대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갈 계획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건강과 비건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식물성 단백질 음료를 언제 어디서나 편히 즐길 수 있도록 편의점 입점을 추진했다”면서 “앞으로도 맛과 영양을 모두 잡은 ‘얼티브’ 제품으로 소비자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것”이라고 전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