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비상장주식 서비스 오픈
KB증권, 비상장주식 서비스 오픈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3.07.28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증권플러스 비상장 앱 연동, 오픈 기념 이벤트도
사진=KB증권
사진=KB증권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KB증권이 증권플러스 비상장과 업무협약을 통해 KB증권 대표 MTS ‘KB M-able’ 에서 ‘비상장주식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KB증권은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비상장주식 시장에 대해 KB증권 MTS ‘KB M-able’에서 비상장주식의 다양한 정보 제공과 안전한 비상장주식 거래가 가능하게 하고자 두나무의 비상장주식 거래 플랫폼 증권플러스 비상장과 업무협약을 맺고, ‘비상장주식 서비스’를 오픈했다.

KB증권의 ‘비상장주식 서비스’는 거래소 및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지 않은 주식을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로 KB증권 MTS ‘KB M-able’에서 비상장주식 서비스 이용약관 및 비상장주식 위험투자고지 동의 후 증권플러스 비상장 앱 내 KB증권 계좌 인증 시, KB증권 계좌를 통해 ‘비상장주식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KB증권은 ‘KB M-able’ 앱 내에서 비상장주식 중 거래 가능한 종목의 간단한 정보와 시세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구현했으며, KB증권 계좌를 보유한 고객이 증권플러스 비상장 앱으로 ‘팝니다/삽니다’ 게시글을 통해 매도/매수 진행이 가능하도록 했다. 

게시글은 등록 유형에 따라 바로 주문 또는 1:1 협의 주문 형태로 거래가 가능하며, 거래가 완료된 건은 ‘KB M-able’ 앱 내의 자산평가 주문내역 및 거래내역에서 확인하거나, 증권플러스 비상장 앱 나의 계좌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KB증권은 ‘비상장주식 서비스’ 오픈을 기념하여 KB증권 계좌로 비상장주식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 전원에게 국내주식 쿠폰 1만원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서비스 가입 후 비상장주식을 거래한 고객에게는 거래금액에 따라 ▲10만원 이상 거래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삼성전자 주식 1주 증정(20명) ▲1000만원 이상 거래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LG에너지솔루션 주식 1주 증정(10명) 하는 이벤트도 추가로 진행한다.

KB증권 관계자는 “기존에 제공하던 비상장 거래 서비스와는 달리, KB증권 비상장주식 서비스는 비상장종목의 정보와 시세확인뿐만 아니라 매수/매도자 간의 거래정보까지 확인한 후 거래가 가능한 안전거래 시스템을 제공한다”며 “이번 서비스 오픈을 통해 그 동안 ‘KB M-able’ 앱을 이용하는 많은 고객들의 비상장주식 거래에 대한 요구를 충족할 수 있게 되었고, 앞으로도 비상장주식 거래 서비스를 활성화하기 위해 단계적으로 서비스를 고도화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비상장주식 서비스’는 KB증권 MTS ‘KB M-able’을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KB증권 MTS ‘KB M-able’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주식투자는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고, 해외 주식의 경우 환율 변동에 따른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투자자에게 귀속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KB증권 ‘KB M-able’ 앱에서 확인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