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스마트쉘터 기증 프로젝트' 추진
현대백화점, '스마트쉘터 기증 프로젝트' 추진
  • 박세리 기자
  • 승인 2023.07.25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백화점그룹 CI(사진=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그룹 CI(사진=현대백화점)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을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일환으로 보고 공공안전 인프라 구축 지원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광주광역시와 대전광역시 내 ‘스마트쉘터 기증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스마트쉘터는 시민을 위한 안전 관련 첨단 기술과 냉난방 등 각종 편의시설이 융합된 공공시설물로 현대백화점그룹은 광주시 북구‧대전시 유성구,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사회복지공동모금회 등과 협력해 세부 운영 방안을 수립할 예정이다.

스마트쉘터에는 시(市) 통합관제센터와 관내 경찰서로 즉시 연결 후 양방향 소통이 되는 비상벨 및 통화 장치, 24시간 가동하는 내‧외부 방범 폐쇄회로(CC)TV 등이 포함돼 위급상황 시 경찰의 긴급출동 등이 가능하다.

응급환자 신속 조치를 위한 자동심장충격기(AED), 노약자와 장애인을 위한 안전손잡이, 지역 소식과 버스 도착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영상정보 디스플레이도 설치된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고객 참여형 사회안전 캠페인을 비롯해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안전 솔루션, 스마트쉘터 등의 운영 현황을 모니터링하고 수혜 대상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사회안전망 구축 사업을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