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부동산원, ESG 사회공헌 우수 아이디어 시상
한국부동산원, ESG 사회공헌 우수 아이디어 시상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3.07.14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사진=한국부동산원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한국부동산원(원장 손태락)은 지난 12일 대구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와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최·주관하고 한국부동산원이 후원하는 '2023 ESG 사회공헌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지역복지, 일자리복지, 환경보호, 에너지 절감, 교육불평등 등 ESG 관련 주제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은 영남권의 사회복지시설과 비영리단체 부문, 전국대학생 부문으로 진행됐다. 공모전은 한국부동산원과 DGB사회공헌재단(이사장 김태오)이 공동으로 진행해 지역 현안을 함께 협력해 해결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아 그 의미를 더했다.

공모전에는 총 152개팀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접수됐다. 공정하고 엄격한 심사를 거쳐 사회복지시설과 비영리단체 부문 7개팀(대상 1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3팀), 전국대학생 부문 7개팀(대상 1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3팀)이 최종 선정됐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부문별 수상팀에게 총 9140만원 규모의 상금과 사업비를 수여했다. 사회복지시설 부문 대상에는 대구중구시니어클럽이, 대학생 부문 대상에는 한국과학기술원·충남대학교 필잇(Peel It)팀이 수상했다.

한편 한국부동산원은 사회복지시설 부문 대상팀 ‘대구중구시니어클럽’이 제안한 '국채보상운동기념도서관 내 ‘청춘북카페’ 조성 사업'에 추가 사업비를 지원해 원활한 사업 진행을 도울 예정이다.

유은철 한국부동산원 부원장은 “DGB사회공헌재단과 함께 진행한 이번 공모전은 ESG경영 실천에 있어 국민들의 니즈를 파악하고 맞춤형 사회공헌 사업을 발굴할 수 있었다는 점에 의미가 있었다”며 “앞으로도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