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방, KT와 지능형 홈네트워크 보안사업 협업
직방, KT와 지능형 홈네트워크 보안사업 협업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3.06.22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지난 21일 직방 스마트홈 국내사업총괄 이병수 이사(오른쪽)와 KT Enterprise서비스 DX본부장 민혜병 상무가 KT송파타워에서 열린 ‘홈네트워크 보안사업 공동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직방)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직방은 KT와 지능형 홈네트워크 보안 사업 공동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지난 2021년 개정된 ‘지능형 홈네트워크 설비 설치 및 기술기준‘의 세대별 망분리 의무화 규정에 대응하기 위한 것이다. 작년 7월 1일부터 주택 건설 사업 승인을 받은 건설사 등은 홈네트워크 시스템 설비 설치 시 이를 의무적으로 준수해야 한다.

직방과 KT는 새로운 규제 기준이 마련된 홈네트워크 보안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기축·신축 공동주택 보안 시장 확대, 지능형 홈네트워크 분야 솔루션의 기술 협력 등을 추진하는 내용의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직방의 스마트홈 시스템에 KT의 VPN 기반 세대별 망분리 솔루션을 융합한 신규 솔루션을 선보인다. 이는 KT그룹의 종합 부동산 회사 KT Estate에서 다음 달 준공 예정인 부산시 소재 리마크빌 오피스텔에 처음으로 적용된다.

또 양사는 기축 아파트와 오피스텔 등 공동주택 IT 환경에 최적화된 보안 서비스 융합 분야도 협력할 계획이다. 직방 스마트홈 시스템이 갖춰진 공동주택의 보안 강화를 위해 KT에서 합리적인 요금으로 유해 트래픽·비인가 단말 접속 차단 등 타사와 차별화된 홈네트워크 보안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직방에서 출시할 차세대 홈네트워크 시스템에 KT 보안 모듈을 탑재해 보안 기능을 강화하고 실시간 모니터링·원격 운용 서비스를 제공해 입주민이 직방 스마트홈 앱을 통해 세대 정보 보안 수준을 인지할 수 있도록 융합 모델을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