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공사, 위례~장지동 신설 지하차도 ‘장지동길’ 개통
SH공사, 위례~장지동 신설 지하차도 ‘장지동길’ 개통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3.06.13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사진=서울주택도시공사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와 송파구는 8일 자정을 기해 위례신도시와 송파구 장지동을 연결하는 왕복 4차선 신설 지하차도 ‘장지동길’(가칭)을 정상 개통했다고 13일 밝혔다.

SH공사와 송파구는 ‘장지동길’ 개통을 축하하는 개통식도 같은 날 개최했다. 행사에는 김헌동 SH공사 사장을 비롯해 서강석 송파구청장, 남인순 국회의원, 김근식 당협위원장, 주민대표 등 총 100여명이 참석해 개통을 축하했다.

SH공사는 개통 첫날인 9일 오전부터 교통 전문가와 함께 주요 도로 모니터링에 착수했다. 첫날 장지동길과 연결되는 주요도로(송이로, 충민로)의 교통 상황은 피크 시간대에도 정체 없이 원활하게 교통 소통이 이루어 졌으며 출퇴근 시간대 상습 정체를 보이던 충민로6길도 장지동길 개통 이후 상황이 많이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모니터링은 3~4주 동안 실시할 계획이다.

김헌동 SH공사 사장은 개통식에서 “‘장지동길’ 개통을 통해 그간 고속도로로 단절된 장지동과 위례동이 서로 연결돼 지역 간 교류가 활성화되고 지역 발전, 경제 발전에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하차도 개통 후 조그마한 불편이라도 모든 직원이 나서 문제를 해결할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