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미국서 어닝서프라이즈...1분기 영업익 전년比 86%↑
농심, 미국서 어닝서프라이즈...1분기 영업익 전년比 86%↑
  • 박세리 기자
  • 승인 2023.05.16 09:0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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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익 증가분 절반이 美법인 발생
농심 CI (사진=농심)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농심이 올 1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 638억원을 기록하며 호실적을 거뒀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85.8% 오른 수치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8604억원으로 16.9% 증가했다.

15일 농심은 큰 폭으로 성장한 비결로 국내외에서 매출 확대로 인한 고정비 감소 효과를 꼽았다. 제조업의 특성상 증가한 판매량이 영업이익 향상에 영향을 미쳤다는 설명이다.

농심의 1분기 성장은 미국법인이 주도했다. 올해 1분기 농심 미국법인의 총매출액은 164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72억원 상승했으며, 영업이익은 154억원 가량 오른 180억원을 기록했다. 농심 전체의 영업이익 증가분 294억원 가운데 미국법인의 증가분이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특히, 미국의 대형마트인 샘스클럽에서 117%, 코스트코에서 57%의 성장률을 기록하는 등 미국 현지 유통선에서 큰 폭의 성장을 이뤄내며 미국인이 더 많이 찾는 식품으로 자리매김했다.

영업이익 신장에 제2공장 가동의 공이 컸다. 한국에서 수출하던 물량을 현지생산으로 대체해 물류비 부담을 덜어내고, 현지 공장의 생산 효율성이 높아져 큰 폭의 영업이익 상승을 이뤄냈다는 게 농심 측 설명이다.

여기에 지난해 2분기 미국 시장에서의 가격인상(평균 9%)과 4분기 이후 국제적인 해상운임 안정화 추세 역시 영업이익 증가에 힘을 더했다.

농심은 미국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제3공장 설립 검토에 착수했다. 제2공장 가동을 시작한 지 1년 만이다.

농심 관계자는 “1분기 미국 1, 2공장의 평균 가동률은 70%대에 이르고 있으며, 최근의 성장률을 감안한다면 수년 내 제3공장이 필요한 상황”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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