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커머스, 쇼핑몰 구축 솔루션 '샵바이' 오픈
NHN커머스, 쇼핑몰 구축 솔루션 '샵바이' 오픈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3.05.10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이미지=NHN커머스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NHN커머스는 쇼핑몰 구축 솔루션 ‘샵바이(shop by) 그랜드 오픈을 통해 D2C(Direct to Customer)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샵바이 그랜드 오픈으로 이용자들은 간편 로그인, 배송 서비스, 라이브 커머스 등 쇼핑몰 운영을 위한 앱을 원클릭으로 적용할 수 있는 앱스토어 기능과 여러 쇼핑몰 통합 관리가 가능한 멀티프론트 기능, 무제한 연동이 가능한 250여개의 오픈 API 등 업그레이드된 기능을 누릴 수 있다.

이를 통해 각 운영사의 비즈니스 모델에 최적화된 맞춤형 D2C 쇼핑몰 개발이 가능하다. 대형 마켓플레이스 형태의 쇼핑몰 구축이 용이하게 됐다.

NHN커머스는 글로벌 이커머스 솔루션 산업에서 대두되고 있는 최신 IT 기술인 MACH 기술을 도입해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편리한 서비스 확장과 집중되는 트래픽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설명했다.

NHN커머스 관계자는 "샵바이는 1인 기업부터 중대형 비즈니스까지 쉽게 D2C 쇼핑몰을 구축할 수 있는 대표 쇼핑몰 솔루션”이라며 “상반기 약 300여개 이상 앱을 추가로 제공해 이용자 맞춤형 쇼핑몰 구축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NHN커머스는 1인 기업 대상 ‘샵바이 베이직’, 중대형 기업을 위한 ‘샵바이 프리미엄’, 사용자 중심의 IT 기술을 접목한 ‘샵바이 프로’ 등 국내 최초 확장형 이커머스 플랫폼 ‘샵바이’ 라인업을 운영하고 있다. ‘소니스토어’, ‘SK티딜’, ‘아프리카TV’, ‘보이스캐디’ 등이 샵바이 솔루션을 통해 자사 쇼핑몰을 구축했다. 하반기에는 ‘KT딜’, ‘대원미디어’ 등 다양한 중대형 D2C 쇼핑몰 오픈이 예정됐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