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카드 KB페이 MAU 648만…전년보다 91% 늘었다
국민카드 KB페이 MAU 648만…전년보다 91% 늘었다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3.04.25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간 활성 이용자 수·사용시간도 동반 증가,
사용자 편의 향상과 콘텐츠 전략 효과 톡톡
(사진=KB국민카드)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KB국민카드는 종합금융플랫폼 KB Pay(KB페이) 앱 MAU(월간 활성 이용자 수)가 지난 3월 기준 648만명을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전년도 9월 417만명 수준에서 55% 증가, 전년 동월(348만명)과 비교하면 91% 증가한 것이다. 

단기적 사용자 수 추이를 보여주는 DAU(일간 활성 이용자 수)의 증가세도 가파르다. 작년 9월 일평균 71만명 수준에서 12월 130만명, 올해 3월에는 두 배가 넘는 158만명을 기록해 122% 늘었다. 

주목할 점은 사용시간도 함께 증가하고 있는 점이다. KB페이에 방문한 고객의 서비스 이용시간은 전년도 9월 월평균 인당 4.47분에서 12월 말 11.37분, 올해 3월에는 14.22분으로 3배 이상 늘어났다.

이는 KB국민카드가 지난해 KB페이 '원 플랫폼' 구축 시 홈앱의 기능을 구현하면서, 주요 서비스 프로세스 최적화한 것과 함께 ‘롱블랙’, ‘오늘 누가 내?’ 등의 비금융 콘텐츠, ‘오늘의 퀴즈’, ‘큽니버스’ 등 펀(FUN)콘텐츠를 강화한 영향으로 분석된다. 

KB국민카드는 이달에도 양질의 비금융 콘텐츠를 추가 제공하기 위해 매주 단위 업데이트 예정인 스타 골퍼 임진한의 ‘찐한 골프팁’을 KB페이에서 단독으로 공개했으며, 시사, 경제, 금융 등 주요 이슈를 1분만에 파악할 수 있는 데일리(Daily) 콘텐츠인 ‘오늘의 1분 뉴스’를 오픈했다.

‘찐한 골프팁’과 ‘오늘의 1분 뉴스’오픈을 기념해 임진한 친필 싸인 모자와 포인트 등 경품행사도 진행 중이다.

더불어 배달의 민족, 삼성전자, LG전자, 파리바게뜨 등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KB페이 이용고객 대상 할인·캐시백·경품을 제공하는 다양한 행사를 지속해서 진행 중이다.

또 스타트업 웰로(WELLO), MOVV와 제휴를 통해 스타트업에게는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고객에게는 각종 정부·지자체 정책 지원금을 쉽게 확인하고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와 KTX 등 교통수단 이용 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결제 부분에서도 고객 편의성 증대를 위해 신한·하나·롯데카드를 KB Pay에서 등록 및 이용 가능하도록 확대해 가고 있다. MZ세대 선호도가 높은 다크모드 이용도 가능하다. 

이달 말에는 ▲트렌디하고 색다른 콘텐츠(Trendy) ▲소비?금융 기반의 정보성 콘텐츠(Informative) ▲실생활에 필요하고 유용한 콘텐츠(Practical)라는 3개의 큰 카테고리로 구성해 MZ세대부터 시니어까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를 제공하는‘슬기로운 생활 T.I.P’도 오픈할 예정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전년도 원 플랫폼(One Platform) 구축 및 금융 콘텐츠에 대한 끊임없는 서비스 개선과 다양한 콘텐츠 강화 노력에 힘입어, 월간 및 일간 활성이용자 수, 인당 월평균 이용시간까지 매월 새로운 기록을 갱신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고객의 관점에서 금융서비스 경험을 혁신하고, 일상생활에서 즐길 수 있는 재미있는 비금융 콘텐츠 확대 노력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