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우유, 시각장애인 위해 점자·노치 표기 확대
서울우유, 시각장애인 위해 점자·노치 표기 확대
  • 박세리 기자
  • 승인 2023.04.21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우유가 100%우유 2.3L 점자(좌), 뼈에쏙쏙 고칼슘우유 노치(우) 표기 도입한다.(사진=서울우유)
서울우유가 100%우유 2.3L 점자(좌), 뼈에쏙쏙 고칼슘우유 노치(우) 표기 도입한다.(사진=서울우유)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서울우유협동조합이 ESG경영 실천 일환으로 시각장애인을 위한 제품의 정보 접근성, 이용의 편의성을 높이고자 점자 및 노치 표기 확대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한국소비자원이 조사한 것에 따르면 상품명 등 점자 표기가 없어 느끼는 불편감이 상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서울우유는 기존 나100%우유 3L에만 적용했던 점자 표기를 나100%우유 2.3L와 아침에주스 대용량 제품에 확대할 뿐 아니라 뼈에쏙쏙 고칼슘우유 930mL에는 카톤팩 특성을 감안해 노치(notch:지붕형 종이팩 상단 일부의 한곳을 반원형으로 도려낸 표시) 표기 도입을 계획 중이다.

서울우유협동조합 노민호 상임이사는 “점자 및 노치 표기는 시각장애인 소비자들을 위한 작은 배려이자 올바른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제품의 이용 편의성를 높이는 수단”이라며 “서울우유는 그동안 일부 제품에 한해 점자 표기를 해왔으나, 내부적으로 점차 점자 및 노치 표기 제품 수를 늘려야 할 필요성에 공감했다. 이를 바탕으로 ESG경영 실천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전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