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IBK창공 대·중견기업-CVC 오픈이노베이션 행사 성료 
기업은행, IBK창공 대·중견기업-CVC 오픈이노베이션 행사 성료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3.04.19 2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VC(기업형벤처캐피탈) 중심의
스타트업 투자와 협업 기회 동시 모색
(사진=기업은행)
19일 부산 아스티호텔에서 열린 ‘IBK창공 CVC 오픈이노베이션 행사’에 참석한 대중견기업·CVC 관계자들과 IBK창공 혁신창업기업 대표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기업은행)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IBK기업은행은 부산 아스티호텔에서 ‘IBK창공 CVC 오픈이노베이션 행사’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오픈이노베이션 행사는 혁신 기술과 아이디어를 보유한 IBK창공 기업과 스타트업 투자·협업 발굴 전담 기관인 CVC(Corporate Venture Capital, 기업형 벤처캐피탈)간의 투자유치 및 사업 협력 등의 기회를 제공하는 특화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는 CVC 중심의 데모데이를 통해 대·중견·중소기업의 스타트업 투자 촉진 및 협업 기회 창출을 위해 개최됐으며 IBK창공 혁신창업기업, CVC, 유관기관 관계자 등을 포함해 50여명이 참석했다.

기업은행은 최종 15개 내외 기업을 선발해 행사 당일 기업설명회(IR) 및 밋업(Meetup)을 진행해 투자검토 및 모기업과 연계한 협업포인트 발굴 기회를 창출했다. 

앞서 기업은행은 중견기업연합회, 부산상공회의소,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 및 기업은행과 거래하는 대·중견기업들 등과 오픈이노베이션 행사를 개최한 바 있으며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의 다각화를 통해 다양한 협업을 추진할 수 있는 장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금번 행사가 구체적인 협력사업과 투자유치 전략을 공유하는 장이 되었길 바란다”며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해 습득한 혁신 역량이 회사의 중장기적 경쟁력을 강화하고 신성장동력을 확보하는 지름길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