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증권, 퇴직연금규약 온라인 동의 서비스 제공
현대차증권, 퇴직연금규약 온라인 동의 서비스 제공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3.04.08 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톡, 이메일 통해 간편하게 동의 가능해져
(자료=현대차증권)
(자료=현대차증권)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현대차증권은 이달 3일 ‘퇴직연금규약 온라인 동의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지난 5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현대차증권 퇴직연금에 가입한 기업에서는 카카오톡, 이메일 등 온라인을 통해 간편하게 임직원들의 동의를 받을 수 있게 됐다. 퇴직연금 확정급여형(DB), 확정기여형(DC)제도를 도입하거나 규약을 변경할 경우 필수적으로 임직원들의 동의를 받아야 한다.

특히 DC의 경우 사전지정운용제도(디폴트옵션) 도입에 따른 규약 변경이 의무화돼 있어 개별적으로 동의서 서명을 받는 데 상당한 시간이 소요됐지만,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신속한 업무 처리가 가능해져 퇴직연금 담당자들의 업무 부담도 크게 줄어들 전망이다.

한편 현대차증권은 지난해 4분기 운용관리 적립금 기준 약 16조원 규모의 퇴직연금 적립금을 운용하고 있다.

현대차증권은 퇴직연금 가입 기업의 디폴트옵션에 대한 이해를 돕고 업무를 지원하기 위해 ‘디폴트옵션 전용 상담번호’를 통해 디폴트옵션 제도 및 업무 상담, 온라인 동의 서비스 접수 등 각종 관련 업무에 대한 전문적인 상담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다.

앞서 지난 3월엔 실무자를 위한 사전지정운용제도(디폴트옵션) 도입 매뉴얼 책자를 제작해 고객사에 제공했으으며, 4월 중으로는 디폴트옵션 제도에 관한 Q&A 동영상 제공과 함께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현대차증권 연금사업실장 한관식 상무는 "디폴트옵션 시행에 따라 현대차증권 퇴직연금에 가입한 기업들이 더욱 편리하게 제도를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이번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퇴직연금의 미래를 위해 다양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