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모두의 축구장·모두의 K리그 시즌 3 캠페인 실시
하나금융, 모두의 축구장·모두의 K리그 시즌 3 캠페인 실시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3.02.20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달장애인 및 소외계층의 스포츠 활동 지원
'통합축구' 통한 사회적 가치 확산·선한 영향력 전파
(사진=하나금융그룹)
(사진=하나금융그룹)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한국프로축구연맹,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장애인 인권향상 및 누구나 즐길 수 있는 K리그 축구 문화 조성을 위한 '모두의 축구장, 모두의 K리그' 시즌 3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시즌 1, 2에 이어 세 번째로 진행되는 '모두의 축구장, 모두의 K리그' 캠페인은 이동약자를 위한 K리그 경기장 접근성 향상을 통한 사회공헌을 목적으로 한다.

하나금융그룹과 한국프로축구연맹은 2020년부터 지난 2년간 이동약자를 위한 K리그 경기장 안내지도를 제작해 모두가 관람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사업 확산을 위한 캠페인 및 광고제 출품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왔다.

이번 시즌3 캠페인은 축구라는 소재를 통해 발달장애인 및 소외계층의 스포츠 활동을 지원하고 단순 관람을 넘어 모두가 체험하는 컨셉으로 진행된다.

세부적으로 ▲K리그 구단, 발달장애인과 함께 통합축구팀 구성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즐기는 ‘하나파워온 K리그 유니파이드컵’ 개최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한 사회적 가치 함양 ▲유명 축구 인플루언서와 함께하는 홍보 컨텐츠 제작 등을 진행한다. 

하나금융스포츠단 관계자는 “하나금융그룹은 프로축구연맹과 함께 다양한 ESG사업을 통해 축구를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 및 확산을 위해 힘쓰고 있다”며 “향후에도 사회의 다양한 영역에서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미래세대의 지속가능한 축구 문화 조성과 K리그 이해관계자의 환경에 대한 관심도 및 탄소절감 필요성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친환경 ESG 공동캠페인 'K리그 그린킥오프'를 시행하는 등 스포츠를 통한 금융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