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검색엔진 '빙'에 신규 대형언어모델 적용…구글 대항마 오르나
MS, 검색엔진 '빙'에 신규 대형언어모델 적용…구글 대항마 오르나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3.02.09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미국 워싱턴주 레드몬드에 위치한 마이크로소프트 본사에서 사티아 나델라 마이크로소프트 CEO 겸 이사회 의장이 새로운 버전의 자사 검색엔진 '빙'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한국마이크로소프트)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마이크로소프트가 자사 검색엔진 빙(Bing)에 오픈AI의 신규 대형언어모델을 적용, 사용자가 웹에서 얻는 경험을 극대화했다. 웹브라우저 엣지(Edge)에도 AI 기능을 추가했다.

9일 마이크로소프트에 따르면 새로워진 빙은 검색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오픈AI의 새 대형언어모델 '프로메테우스(Prometheus)'에서 실행된다. 이 모델은 챗GPT와 GPT-3.5 보다 더 정확하고 빠른 성능을 갖췄다. 이를 통해 빙은 사용자에게 보다 나은 검색 경험과 완벽한 답변은 물론 채팅, 콘텐츠 생성 기능 등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사티아 나델라 마이크로소프트 최고경영자(CEO) 겸 이사회 의장은 "검색의 새 패러다임이 시작됐고 새로운 날이 밝았다”며 “인공지능(AI)은 가장 큰 범주인 검색을 시작으로 모든 소프트웨어 범주를 근본적으로 변화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검색, 브라우징, 채팅 기능 등을 하나로 묶고 웹 어디에서나 불러올 수 있는 통합된 환경을 지원, 자사 서비스를 통해 더 나은 검색(Better search) 경험, 완성형 답변(Complete answers) 도출, 새로운 채팅 경험(A new chat experience), 창의성 향상(A creative spark), 엣지를 통한 새로운 웹브라우저 경험(New Microsoft Edge experience) 등을 제공한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