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용 “어렵지만 함께 극복하자”...삼성 협력사에 설 대금 1조 조기 지급
이재용 “어렵지만 함께 극복하자”...삼성 협력사에 설 대금 1조 조기 지급
  • 박세리 기자
  • 승인 2023.01.12 15:4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 명절 전 물품 대금 1조400억원 조기 지급
온라인 장터 운영…49개 中企 참여
지난 11월 8일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삼성전자로부터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을 받은 부산 소재 중소기업 ‘동아플레이팅’을 방문해 현장을 둘러보는 모습(사진=삼성전자)
지난 11월 8일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삼성전자로부터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을 받은 부산 소재 중소기업 ‘동아플레이팅’을 방문해 현장을 둘러보는 모습(사진=삼성전자)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삼성은 설 명절을 맞아 중소 협력회사의 자금 부담을 완화하고자 명절 연휴 전 물품 대금을 조기 지급하기로 했다고 12일 밝혔다.

삼성이 설 명절 경기 활성화에 나선 것은 대·중소기업과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하는 산업 생태계를 육성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은 “어려운 상황이지만 함께 극복해야 한다“고 말했다.

삼성전자와 삼성SDI, 삼성물산 등 11개 관계사는 자금 수요가 집중되는 명절 직전 협력회사의 원활한 자금 흐름을 돕기 위해 1조400억원 규모의 물품 대금을 최대 2주 앞당겨 지급할 예정이다.

물품 대금 조기 지급 참여사는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삼성전기, 삼성SDI, 삼성SDS, 삼성물산,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에피스, 삼성엔지니어링, 제일기획, 삼성웰스토리 등 11개사다.

또한 내수 경기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임직원 대상의 ‘설 맞이 온라인 장터‘를 열고 자매마을 특산품과 스마트공장 지원 업체의 제품을 판매할 계획이다.

삼성전자, 삼성SDS, 삼성생명을 비롯한 17개 관계사는 각 회사별로 임직원 대상 설 맞이 온라인 장터를 열어 국내 농축수산물과 자매마을 특산품 판매를 시작했다.

온라인 장터 참여사는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삼성전기, 삼성SDS, 삼성SDI, 삼성생명, 삼성화재, 삼성증권, 삼성카드, 삼성중공업, 삼성엔지니어링, 삼성물산,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에피스, 에스원, 호텔신라, 제일기획 등 17개사다. 오는 20일까지 운영된다.

각 회사들은 사내 게시판 또는 사업장이 위치한 지자체에서 운영하는 쇼핑몰이나 농협몰, 우체국 쇼핑몰 등을 통해 온라인 장터를 운영한다. 올해 설 맞이 장터에는 49개 중소업체가 참여해 한우, 굴비, 한과, 김 등 100여 종의 농축수산물과 가공식품을 판매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최근 설 선물의 판매가 줄어드는 상황에서 온라인 장터를 통해 농가와 소상공업체의 판로를 넓혀 내수 경기 진작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한편 삼성은 ‘협력회사의 경쟁력이 회사의 경쟁력과 직결된다‘는 믿음에 따라 중소 협력회사에 대한 ▲자금 지원 ▲기술 개발 ▲인력 양성 교육 등을 지원하고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매리 2023-01-12 21:23:55
삼성방통위 검찰조사 꼬소하다. 누구좋으라고 기부봉사홍보
용서하냐? 임금손실 국민권익위원회조치도 불복하냐?
공익신고2년이내다. 연세대비리십년이다. 이찬희변호사놈
김만배사건이지. 강상현연세대교수 방통위국감위증 정정보도해라. 왜 은폐시켰냐? 기자변호사도 한통속이지. 이찬희변호사 삼성준법위원회와 기자협회자문위원장까지하니 김만배사건이다. 삼성방통위 검찰조사 꼬소하다.이매리임금손실보상
했냐? 해외비용보태줬냐? 차미경남경호변호사수람도망해라.이재용회장 카드론이자장사하냐? 삼성전자백수현변태감싸주고 승진시키고 소통반성사과문한장도 없었다. 메디트가 더좋다. 이매리계좌로만 십년정산먼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