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태원 회장, '이환위리' 정신 강조…"새로운 성공 스토리 만들자"
최태원 회장, '이환위리' 정신 강조…"새로운 성공 스토리 만들자"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2.12.29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태원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겸 SK그룹 회장 (사진=SK)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겸 SK그룹 회장은 29일 대한상의에서 발표한 신년사를 통해 "'이환위리'의 정신으로 새로운 성공 스토리를 만들어 가자"라고 밝혔다.

최 회장은 이날 발표한 신년사에서 "미·중 갈등과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과 같은 지정학적인 긴장이 언제 해소될지 알 수 없는 상황"이라며 "올해 대내외 경제환경은 결코 녹록치 않다"고 우려했다.

이 같은 상황에서 최 회장은 정부와 국회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대내외 경제 불확실성이 높은 상황에서 기업 부담을 줄이는 제도적 뒷받침은 정부와 국회의 중요한 역할이 될 것"이라며 "우리 기업들이 글로벌 기업들과 동등한 수준에서 경쟁할 수 있도록 제도적 환경을 마련하는 데 적극 나서 주기 바란다"라고 강조했다.

최 회장은 또 "손자병법에 고난을 극복해 오히려 기회로 삼는다는 뜻의 '이환위리'라는 말이 있다"며 “어려운 여건이지만 내재돼 있는 기회를 포착하고 청사진을 만들어가는 일에 역량을 집중해 올 한 해 새로운 성공 스토리를 많이 만들어 가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최 회장은 부산엑스포 유치의 중요성도 강조했다. 그는 "올해는 2030년 월드엑스포 개최지가 결정되는 중요한 시기"라면서 "우리가 엑스포를 유치할 수 있도록 엑스포 회원국들의 우호적인 분위기 조성과 국민 공감대 형성에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