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구글 제치고 ‘글로벌 최고 브랜드’ 1위 차지
삼성전자, 구글 제치고 ‘글로벌 최고 브랜드’ 1위 차지
  • 박세리 기자
  • 승인 2022.11.21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고브(YouGov)가 선정한 '2022년 글로벌 최고 브랜드 순위'(사진=유고브)
유고브(YouGov)가 선정한 '2022년 글로벌 최고 브랜드 순위'(사진=유고브)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삼성전자가 글로벌 여론조사업체 유고브(YouGov)가 선정한 '2022년 글로벌 최고 브랜드 순위'에서 처음으로 1위에 올랐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유고브가 최근 발표한 '2022년 글로벌 최고 브랜드 순위'에서 삼성전자가 127점을 얻어 1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는 이 조사에서 2017년부터 2020년까지 3~4위권에 있다 2021년 2위를 기록하고 올해 1위였던 구글을 앞섰다. 

유고브는 브랜드별 인상, 품질, 가치, 만족도, 추천도, 평판을 자체 브랜드 인덱스 평가 방식을 기반으로 조사해 38개 시장별 톱10 브랜드 380개를 선정한 뒤 시장별 1위에 10점, 10위에 1점을 부여하는 방식으로 측정된 총점을 토대로 글로벌 톱10을 선정했다.

삼성전자는 한국, 네덜란드, 베트남, 아일랜드 등 4개국에서 1위를 차지했다. 영국· 프랑스 2위, 독일·호주·인도네시아 5위, 아랍에미리트·미국 6위, 브라질 7위, 캐나다·덴마크 9위 등 전 세계에서 고르게 상위권에 올랐다. 한국 내 순위는 삼성이 1위, 타이레놀, 오뚜기, 나이키, LG가 차례대로 뒤를 이었다.

구글은 106점을 얻어 2위로 밀려났고, 유튜브(85점), 넷플릭스(59점), 싱가포르 온라인 쇼핑몰 쇼피(51점)가 3∼5위에 올랐다. 왓츠앱(50점), 도요타(41점), 콜게이트(34점), 메르세데스-벤츠(34점), 글로벌 할인점 리들(33점) 등이 10위권에 들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