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오늘의집에 ‘비스포크 홈 메타’ 서비스 개시
삼성전자, 오늘의집에 ‘비스포크 홈 메타’ 서비스 개시
  • 박세리 기자
  • 승인 2022.10.17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모델이 서울 논현동에 위치한 삼성 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에서 비스포크 홈 메타와 오늘의집 공동 마케팅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모델이 서울 논현동에 위치한 삼성 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에서 비스포크 홈 메타와 오늘의집 공동 마케팅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삼성전자는 국내 대표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중 하나인 '오늘의집'에서 '비스포크 홈 메타'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비스포크 홈 메타는 메타버스 기반 3D 리테일 체험 서비스다. 3D로 구현된 다양한 형태의 가상 주택·주방과 선호하는 인테리어 스타일을 제공한다. 이용자는 실제 자신의 집과 유사한 환경에서 삼성 가전 제품을 원하는 모델과 색상으로 선택해 체험해 볼 수 있다.

냉장고의 경우 베스트셀링 색상, 전문가 추천 색상, 인테리어에 어울리는 색상을 제안해주는 'AI 맞춤 컬러'와 360가지 맞춤형 색상을 제공하는 '프리즘 360' 등 고객 취향을 맞춰 주는 추천 기능을 통해 다채로운 조합이 가능하다.

TV는 설치 공간에 따라 벽걸이ㆍ스탠드 등 설치 형태와 해상도, 사이즈까지 다양하게 시뮬레이션해 볼 수 있다.

삼성전자는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도 '비스포크 홈 메타'를 활용할 수 있도록 삼성 디지털프라자에도 이 서비스를 도입했다. 이용 가능한 지점은 강남본점·삼성대치점·홍대본점·서초본점 등 4개 매장이다.

이현정 삼성전자 한국총괄 상무는 "나만의 맞춤 인테리어를 지향하는 소비자들이 '비스포크 홈 메타' 서비스로 삼성 비스포크 가전제품의 색다른 매력을 편리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오늘의집과 협업했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