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 ‘찾아가는’ 모두레 어린이 경제·금융교육 실시
NH농협생명, ‘찾아가는’ 모두레 어린이 경제·금융교육 실시
  • 김은경 기자
  • 승인 2022.06.20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초등학교 직접 방문해 교육 지원
지난 17일 NH농협생명 경기지역총국 임직원 강사와 경기 여주시 능서초등학교 학생이 모두레 경제금융 교육 실시를 기념해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NH농협생명)
지난 17일 NH농협생명 경기지역총국 임직원 강사와 경기 여주시 능서초등학교 학생이 모두레 경제·금융 교육 실시를 기념해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NH농협생명)

[화이트페이퍼=김은경 기자] NH농협생명은 지난 17일 210명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모두레 어린이 경제·금융 교육’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금번 실시된 교육은 ▲제주 조천읍 함덕초등학교 ▲충청북도 청주시 남이초등학교 ▲경기 여주시 능서초등학교 등 전국 3개 초등학교에서 동시 진행됐다.

‘모두레 어린이 경제·금융 교육’은 금융교육 소외계층 어린이를 대상으로 경제·금융 이론을 참여형 교육을 통해 이해하기 쉽게 알려주는 NH농협생명의 교육지원 사업이다. 임직원이 직접 강사로 활동하며, 금융감독원이 주관하는 1사1교 교육 프로그램과 연계한 다양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NH생명은 올해 ▲농협생명 캐릭터 ‘코리’를 활용한 자체 제작 영상 콘텐츠 ▲자기 주도 경제·금융 학습교재 ▲친환경 에코백 등을 포함한 학습 꾸러미 등 금융교육에 필요한 교구 및 콘텐츠를 제작 지원했다. 또한 온라인 금융교육 활성화를 위한 수준별 영상 콘텐츠도 확대 제공 중이다.

이 프로그램은 2014년에 시작해 2022년 현재까지 1만 658명의 어린이가 교육에 참여했다. 코로나19에 대한 조치 완화로 현장 교육에 대한 수요가 점점 높아져, 금년도는 전년도 실시한 610명 대비 80% 증가한 약 1100여 명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12개 시·도 지역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김인태 대표이사는 “어린이들이 미래 금융소비자, 나아가 나라 경제의 인재로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도록 성장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경제교육이 필수적이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올바른 경제관념과 금융지식을 쌓을 수 있는 다양한 교육 기회를 마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