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지구의 날' 맞아 아동 심리 안정 돕는 ESG캠페인
KB손해보험, '지구의 날' 맞아 아동 심리 안정 돕는 ESG캠페인
  • 김은경 기자
  • 승인 2022.04.26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음튼튼 KIT’ 제작...어린이날에 전달
매년 ‘지구의 날’ 의미 되새김 활동 열어
(사진=KB손보)
(자료=KB손보)

[화이트페이퍼=김은경 기자] KB손해보험은 ‘지구의 날’에 발맞춰 아동의 심리·정서적 안정을 돕는 ‘마음튼튼 KIT’를 마련했다. 

KB손보는 ‘마음튼튼 KIT’를 소외아동들에게 전달하는 친환경 신규 사회공헌 사업을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지구의 날’은 지구 환경오염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제정된 날이다. 

KB손보는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저탄소 생활 실천의 필요성을 알리기 위해 매년 ‘지구의 날’의 의미를 되새기는 ESG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에 올해는 보험상품의 정기 개정으로 인해 사용이 어려워진 불용(不用)약관을 수거한 후 재생작업을 통해 ‘마음튼튼KIT’라는 이름의 굿즈를 제작하는 전사적인 ESG캠페인을 이달 한 달 간 추진하고 있다. 

KB손보는 ‘마음튼튼 KIT’를 전국 학대피해아동쉼터와 산불피해지역 그룹홈 아동 500여 명을 대상으로 다음달 5일 어린이날에 맞춰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선물을 받은 아동들이 ‘마음튼튼KIT’를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도록 학대피해아동쉼터 임상심리상담사가 설명하는 활용방법과 주의사항 등을 담은 안내영상을 제작해 배포한다는 계획이다.

‘마음튼튼KIT’는 만다라 컬러링북·무드트래커·마음기록노트·색연필 등으로 구성됐다. 이 중 ‘만다라 컬러링북’은 안정감과 균형의 미를 갖춘 고대 인도에서 발달한 원형 그림으로 사람의 마음을 편안하게 하는 심리치료에 많이 활용되고 있다.​​

또한 ‘무드트래커’는 매일매일 느꼈던 자신의 감정을 색으로 기록하는 감정 일기장으로,감정을 시각화해 나에게 맞는 삶의 방식을 찾도록 도와주는 아이템이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마음튼튼KIT’를 통해 아동들의 정서적 안정에 조금이나마 도움돼 상처를 딛고 밝고 건강하게 자라나길 바란다”며, “KB손해보험은 앞으로도 자원순환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서는 그린 리더십(Green leadership)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