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 내 투자성과에 책임지는 게 인생이다
[자기계발] 내 투자성과에 책임지는 게 인생이다
  • 아이엠리치
  • 승인 2006.09.04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자소득하고 물으면, 대개 사람들은 부동산, 주식, 채권 등을 이야기하다 만다. 하지만 진짜 투자소득은 자기 자신으로부터 나온다는 사실을 잊어버린 채 살아가는 사람들이 꽤 많다. 한번 쯤 여러분들이 갖고 있는 시간을 어디에,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를 점검해 보라. 시간의 대부분을 직장과 직간접으로 연결된 활동에서 보내고 있음을 알게 될 것이다.


그렇다고 해서 부동산과 주식을 하지 말라는 이야기는 아니다. 우선순위로 굳이 따지자면 자신이 시간을 가장 많이 투자하는 분야에서 고수(高手)를 추구하는 것이 순리라는 말이다.


그렇게 많은 시간을 투자해서 여러분은 무엇을 만들고 있는가? 물론 조직이 요구하는 일을 해 줌으로써 일용한 양식을 구하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여기서 그쳐선 안 된다. 그것 이상을 추구해야 한다. 그러나 이것이 말처럼 쉽지 않다. 그래서 직장 생활을 하면서 힘들어 하는 사람들이 많다.


남을 위해서 일을 할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하면, 그곳에서 흥이 생길 수가 없다. 그렇게 하다 보면 세월은 한 해 두해 흘러가게 되고 세월 따라 한 살 두 살 나이를 먹어가게 된다. 하지만 주어진 일이라 해도 기계적이고 수동적으로 대하지 않고 자신을 가치를 올리는 일련의 활동으로 받아들이는 사람들은 완전히 다른 방식의 삶을 살아가게 될 것이다. 그들은 남들에겐 사소하게 보이는 일조차 소홀하게 대하지 않을 것이다. 무슨 일을 하든지 간에 자신의 가치를 업그레이드 하는 것과 반드시 연결고리를 찾아내려고 노력할 것이다.


언제, 어디서든, 무엇을 하든지 간에 여러분 자신에게 투자한다고 생각하라. 어떤 상품을 만들어 내야 하는지를 앞을 내다보기 위해 고민하라. 그리고 상품가치를 올리기 위해서 자신이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항상 궁리하라.


결국 세상을 바라보는 관점의 차이다. 오너만 투자한다고 생각할 것이 아니라 스스로 투자에 대한 리스크를 떠안는다고 생각하라. 단순히 머무는 것이 아니라 열심히 투자하고 언젠가 그 과실을 수확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살아라. 젊은 날 어떻게 자신의 삶을 바라보느냐에 따라 좁힐 수 없을 만큼 간격이 커지는 것이 우리네 인생이다. 일단 자신에 대한 투자를 염두에 두게 된다면, 적당히 살아가는 것을 받아들일 수 없을 것이다. 무릇 모든 사람은 투자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 여러분 자신도 자신의 투자 성과에 대한 책임을 지는 것이 인생이다.(1/37)

 

[공병호 공병호경영연구소 대표]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