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DB적립금운용위 의무화에 퇴직연금 디지털 세미나 연다
교보생명, DB적립금운용위 의무화에 퇴직연금 디지털 세미나 연다
  • 김은경 기자
  • 승인 2022.04.13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퇴직연금 실적배당형 상품 수익률 3분기 연속 1위
(사진=교보생명)
(사진=교보생명)

[화이트페이퍼=김은경 기자] 교보생명은 기업들의 퇴직연금 적립금운용위원회 설치 의무화에 발맞춰 오는 21일 오후 3시 유튜브를 통해 퇴직연금 디지털 세미나 '교보 Pension LIVE'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근로자 퇴직급여보장법 개정안이 시행됨에 따라 '퇴직연금 제도 변화 후 대응 가이드'를 주제로 기획됐다. 근로자 퇴직급여보장법 개정 후 새롭게 도입된 DB적립금운용위원회 구성과 적립금운용계획서 의무화 등의 내용이 다뤄질 예정이다. 특히 개정 이후 제도운영 체크리스트 등 실무적인 조언을 반영해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가이드와 방향을 함께 제시할 방침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고객은 구글설문링크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한 고객에게는 유튜브 세미나 주소가 발송된다. 참여 고객은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오는 14일부터 근로자 퇴직급여보장법 개정안 시행으로 상시 300명 이상의 근로자가 근무하는 기업이 확정급여형(DB) 제도를 설정한 경우, 퇴직연금 DB적립금운용위원회를 설치하고 적립금운용계획서에 따라 적립금을 운용해야 한다.

교보생명은 지난해 퇴직연금 적립금 상위 13개 사업자 가운데 실적배당형(원리금비보장형) 상품 수익률 3분기 연속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또한 교보생명은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적립금 운영보고회 서비스를 시행했다. 우수한 퇴직연금 서비스 역량에 힘입어 현재 320개 이상의 글로벌 기업이 교보생명을 퇴직연금 사업자로 선정하고 있다.

조길홍 교보생명 법인사업본부장은 "교보 Pension LIVE는 기업 퇴직연금 담당자를 대상으로 퇴직연금 주요 현안을 전문가의 시선으로 진단하고, 이에 대응하는 인사이트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디지털 세미나"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디지털 서비스와 정보를 제공해 만족도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