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나생명, 5년 연속 금융감독원 발표 보험 민원 최저
라이나생명, 5년 연속 금융감독원 발표 보험 민원 최저
  • 김은경 기자
  • 승인 2022.04.12 10:1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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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보험사·손해보험사 중 최저
(사진=라이나생명)
(사진=라이나생명)

[화이트페이퍼=김은경 기자] 라이나생명보험이 11일 금융감독원이 발표한 ‘2021년 금융민원 및 상담 동향’에서 보유계약 10만 건당 민원 건수가 생명보험사와 손해보험사를 통틀어 가장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12일 밝혔다. 

라이나생명보험은 지난 ▲2017년 10.52건 ▲2018년 10.8건 ▲2019년 11.3건 ▲2020년 10.5건에 이어 이번에도 9.6건으로 5년 연속 최저 1위 자리를 유지했다. 민원과 불완전판매 발생 소지가 높다고 여기는 TM(텔레마케팅)영업 기반임에도 보험업계 최저의 민원 건수를 기록하며 소비자 불만을 최소화했다.

특히 지난해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에 따라 보험 모집 과정에서 6대 판매원칙을 철저히 준수하기 위한 내부 통제 기준을 보완하고 업무 프로세스를 소비자 중심으로 개편했다. 또한 고령자 및 금융취약계층을 위한 제도 마련 등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여러 제도들을 지속 발굴해 운영하고 있다.

조지은 라이나생명 사장은 “라이나생명은 오래 전부터 실적과 이익보다도 고객보호를 최우선 가치로 두고 있다”며 “앞으로도 강도높은 고객중심경영을 꾸준히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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