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부산은행, B-스타트업챌린지 역대 수상기업과 간담회
BNK부산은행, B-스타트업챌린지 역대 수상기업과 간담회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2.03.15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시작한 투자경진대회, 15개 스타트업에 지분투자
이번 간담회 통해 상생협력 위한 소통·성과 공유 시간 가져
(사진=부산은행)
(사진=부산은행)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BNK부산은행은 부산 대표 창업교류 공간인 ‘B-스타트업 그라운드’에서 B-스타트업챌린지 대회 역대 수상기업과 소통 간담회를 14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B-스타트업 챌린지는 부산은행과 부산시, 부산MBC가 공동 주최하고 부산경제진흥원이 주관하는 전국 최초 투자유치 경진대회다. 2019년부터 현재까지 588개 업체가 참여했으며 15개의 스타트업을 발굴해 부산은행은 총 6억원의 투자금을 유치했다.

이날 간담회는 수상기업의 대표들이 참석해 그간의 성과와 사업추진 애로 및 건의사항 등을 공유하며 스타트업이 지속해서 성장할 수 있도록 소통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회입상 15개사는 부산은행의 투자유치 이후 총 146억여원의 후속 투자를 유치 받았으며 코스닥 상장 준비, 연 매출 50억원 기업 배출 등 눈에 띄는 성과를 달성했다.

특히 2020년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인공지능(AI) 전문 스타트업 ‘웨인힐스벤처스’는 78억원의 매출성과와 함께 누적 투자 132억원을 유치했으며,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22 ‘CES혁신상’ 수상 등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뤄냈다.

2021년 3회 대회 동상을 수상한 홈카페 스타트업 ‘메디프레소’도 벤처창업진흥 유공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으며 ‘2021년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에 선정되는 등 높은 수준의 기술 경쟁력과 식품 안정성을 갖춘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부산은행 안감찬 은행장은 “B-스타트업챌린지를 통해 계속해서 우수한 스타트업이 발굴되고 미래의 유니콘 기업으로 거듭나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스타트업과의 소통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사회공헌 사업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