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싹이 모여라"...신한금융투자, 처음 주식 캠페인
"주싹이 모여라"...신한금융투자, 처음 주식 캠페인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1.07.07 20:3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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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서 10주간 콘텐츠 미션·도서 증정 이벤트도
신한금융투자는 초보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모바일 앱 신한알파에서 '처음 주식 10주 챌린지' 캠페인을 연말까지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자료=신한금융투자)
신한금융투자는 초보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모바일 앱 신한알파에서 '처음 주식 10주 챌린지' 캠페인을 연말까지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자료=신한금융투자)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초보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모바일 앱 신한알파에서 '처음 주식 10주 챌린지' 캠페인을 연말까지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유튜브 콘텐츠와 도서 증정 이벤트로 구성됐다. 신한금융투자 유튜브 채널 ‘신한금융투자’에서 총 10주 분량의 콘텐츠를 시청하고 미션을 완료하면 된다.

20대 재테크 인플루언서 '김짠부'의 각 주의 미션 영상과 애널리스트 출신 인플루언서 '챔'의 '처음 주식' 강의 영상으로 구성하고 초보 투자자들이 궁금해하는 질문과 답변으로 구성했다.

미션 영상을 통해 주식 매매 방법, 우선주와 테마주, 사업보고서 읽는 법을 배울 수 있다. 또한, 미션 영상 외에도 주식 초보가 궁금해하는 CMA의 개념, 주식과 채권, 펀드와 ETF의 차이, 배당 등 추가 개념에 대한 콘텐츠도 제공한다.

해당 콘텐츠 중 7주차 이상을 수강하면 주식 초보를 위한 투자 입문서 '처음 주식' 도서 증정 이벤트에도 응모할 수 있다.

한편 신한금융투자는 '주린이(주식 어린이)' 대신 '주싹이(주식 새싹)'라는 표현을 쓰기로 했다. 주식 초보를 벗어난 투자자들은 '주나무(주식+나무)'라는 표현을 사용한다. 

앞으로도 초보 투자자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 표현을 통해 지속적으로 소통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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