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시장 잡는다... 신라면세점, '천만팔로워' 뷰티 인플루언서 캐스팅
아시아 시장 잡는다... 신라면세점, '천만팔로워' 뷰티 인플루언서 캐스팅
  • 이재정 기자
  • 승인 2019.01.14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최신 메이크업, 가성비 메이크업, 신라면세점 모델 레드벨벳 따라잡기 메이크업 등 시연
신라인터넷면세점이 아시아 5개국 인플루언서를 캐스팅해 글로벌 e커머스 시장을 공략한다. 신라인터넷면세점이 아시아 시장 공략을 위해 아시아 5개 국가의 최정상급 뷰티 인플루언서 5명과 '뷰티앤유(Beauty&U)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신라인터넷면세점이 아시아 5개국 인플루언서를 캐스팅해 글로벌 e커머스 시장을 공략한다. 신라인터넷면세점이 아시아 시장 공략을 위해 아시아 5개 국가의 최정상급 뷰티 인플루언서 5명과 '뷰티앤유(Beauty&U)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이재정 기자] 신라인터넷면세점이 아시아 5개국 인플루언서를 캐스팅해 아시아 e커머스 시장을 공략한다.  

신라인터넷면세점이 아시아 시장 공략을 위해 아시아 5개 국가의 최정상급 뷰티 인플루언서 5명과 '뷰티앤유(Beauty&U)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인플루언서란 ‘타인에게 영향력을 끼치는 사람(Influence+er)’이라는 뜻의 신조어로,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많은 구독자를 보유한 유명인을 뜻한다. 

신라면세점은 이 캠페인을 통해 글로벌 이미지를 강화하고 해외 온라인면세점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겠다는 전략이다. 신라면세점은 싱가포르 창이 국제공항, 홍콩 첵랍콕 국제공항, 마카오 국제공항, 일본 도쿄 시내, 태국 푸껫 시내 등 총 5곳에서 해외 오프라인 면세점을 운영중이다.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5개국(중국, 일본, 베트남, 말레이시아, 태국) 최정상급 뷰티 인플루언서들은 총 팔로워 수가 1천700만명 이상에 달할 정도로 영향력이 크다.

이들은 유튜브, 페이스북, 웨이보 등 글로벌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에 한국 최신 메이크업, 가성비 메이크업, 신라면세점 모델 레드벨벳 따라잡기 메이크업을 시연했다. 이와 더불어 신라인터넷면세점의 이용방법과 혜택을 릴레이로 공개했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지난 2000년 처음으로 인터넷면세점 서비스를 시작한 후 2014년 중국몰, 2017년 일본몰, 올해 영문몰을 열며 외국어 서비스를 확대해 왔다"며 "특히 가장 최근 서비스를 시작한 영문몰의 주요 타깃 국가인 동남아 국가 고객을 공략하기 위해 5명의 인플루언서 중 3명을 동남아 국가 소속으로 선정했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