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아이폰 전용 네이버 메일 애플리케이션 출시
NHN, 아이폰 전용 네이버 메일 애플리케이션 출시
  • 정오섭 기자
  • 승인 2013.01.14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모바일 웹메일 및 아이폰 기본 메일앱과 차별화된 편의기능

[북데일리] 엔에이치엔(NHN)이 운영하는 네이버가 아이폰 전용 메일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

네이버는 지난 해 4월 안드로이드 기반의 메일앱을 먼저 선보인바 있다. PC웹 메일과 일관된 사용 경험을 유지함과 동시에 애플리케이션만의 편의 기능이 더해진 메일앱은 출시 8개월만에 누적 다운로드 300만을 달성하며 꾸준한 성장세에 있다.

네이버 안드로이드 메일앱은 앱 특유의 간편한 터치, 위젯 기능, 캘린더나 주소록 같은 개인화앱들과의 편리한 연계 기능으로 메일 서비스의 역할을 확장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아이폰용 네이버 메일앱(http://mobile.naver.com/service/mail) 역시 삭제, 이동, 스팸신고 등 메일함을 간편히 관리할 수 있는 ‘터치 인터랙션’과 중요한 메일의 수신을 알려주는 ‘푸시 알림 기능’ 등 앱만의 차별화된 기능을 갖췄다. 또한 아이폰 기본 메일앱에서 지원하지 않는 수신확인&발송취소, 다수 이미지 파일 첨부가 가능하고, 라인 스티커도 활용할 수 있다.

네이버 기능형서비스실 정현주 실장은 “모바일 메일 서비스는 앱 보다는 웹 중심으로 소비되고 안드로이드와 iOS에서 제공하는 기본 메일앱 외에는 이용률이 저조한 편”이라며, “네이버 메일앱은 앱 특유의 빠르고 간편한 편의 기능과 함께 웹으로만 서비스 되는 타 메일도 ‘외부메일 가져오기’를 통해 앱으로 통합 관리할 수 있다는 장점에 힘입어 선전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네이버는 iOS 이용자도 다양한 개인화 앱들간의 편리한 연계 기능을 경험할 수 있도록 메일앱에 이어 네이버 캘린더앱과 주소록앱도 선보일 예정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