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어학연수 집에서 홈스쿨링으로!
영어 어학연수 집에서 홈스쿨링으로!
  • 이광진 기자
  • 승인 2012.12.24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영어회화 트레이닝, 화상 영어캠프 서비스 인기

[북데일리] 영어회화 실력이 취업, 승진은 물론 이제는 대학 입시까지 필수 관문이 되면서 영어 사용 환경에서 회화를 배우고 다양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해외 어학연수나 캠프를 떠나는 학생들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다. 그러나 경기 불황으로 몇 백 만원에서 최대 몇 천 만원까지 호가하는 고가의 어학연수를 손쉽게 떠나기도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최근 경기 불황과 고물가 탓에 해외 어학연수 대신 집에서도 연수만큼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셀프 영어 회화 학습 서비스들이 출시되고 있다. 온라인으로 뉴욕 어학연수를 하면서 영어 회화를 트레이닝 하거나 화상으로 원어민과 영어연수를 하면서 학습 효과 대비 경제적인 비용으로 어학연수와 동일한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드리머스에듀케이션(대표 오상준)이 선보인 토크리시(www.talklish.com)는 게임, 동영상, 책, 어플 등 총 4가지 멀티플랫폼을 활용한 신개념 영어회화 서비스다. 다양한 툴을 활용해 언제 어디서나 영어를 접하고 그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영어를 습득하는 어학연수의 장점을 십분 반영했다. 특히 토크리시 뉴욕스토리는 1년 동안 뉴욕에서 생활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240개의 상황 속 핵심 영어패턴을 어드벤처 게임을 통해 100% 몰입해 영어회화를 연습할 수 있다. 또 최신 음성인식 기술을 적용해 각 에피소드마다 학습자의 음성과 발음을 분석해 점수로 나타내며, 학습자의 대답이 틀리거나 부정확한 경우 상대 캐릭터의 표정과 말투가 점점 굳어가 실제 원어민과 대화하는 듯한 현장감과 생생함을 더했다.

또한 토크리시는 KBS FM 굿모닝팝스 진행자인 이근철 영어전문가가 직접 콘텐츠 개발 및 동영상 강의를 진행해 학습 효과를 높였으며, 게임 개발, 영화 제작 등 각계 전문가가 제작해 탄탄한 스토리로 게임처럼 재미있게 영어회화를 트레이닝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더존E&H는 원어민과 일대일 화상으로 진행되는 ‘인글리쉬 주니어 온라인 영어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매일 오전 9시부터 6시 사이에 원하는 시간을 정해 매일 2시간 동안 개인, 수준별 일대일 맞춤 수업을 실시해 집에서도 원어민과 회화가 가능해 경제적인 비용으로 해외 영어캠프와 동일한 학습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듣기만 하는 전화영어와는 달리 전자칠판 시스템을 도입해 화상과 이미지, 줄긋기, 체크표시, 채팅 기능 등으로 대면수업과 같은 생동감 있는 환경이 구현되고, 전담 학습관리자 배치로 연수기간 학습자의 능률을 점검한다. 또한 온라인 영어연수 수강자에 한해 첨삭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번 영어연수는 초등 1학년부 중학 3학년을 대상으로 하며, 4주 혹은 6주 코스로 선택 가능하다. 연수 기간은 오는 12월 26일부터 2월 8일까지 총 7주에 걸쳐 진행된다.

위버스마인드의 ‘뇌새김토크’는 국내 최초 태블릿PC 기반 학습기로, 100여종이 넘는 미국 현지 교과서의 문장과 학습방법이 적용되었다. 태블릿 PC 하나로 언제 어디서나 학습할 수 있어 개별 학습성향 및 생활패턴에 맞춘 24시간 영어 몰입 환경을 만들 수 있어 셀프 어학연수족(族) 에게 인기다. 음성인식을 통한 원어민과의 발음비교, 학습관리 시스템 등으로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최소화했으며, 음성인식 기술은 학습자의 발음뿐만 아니라 억양과, 강세, 파형 등을 그래프로 제공한다. 이를 통한 반복학습으로 전문 교사의 피드백 없이도 발음 교정 및 말하기 연습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뇌새김 토크’ 속 모든 문장과 표현은 플래시 애니메이션으로 구현된다. 텍스트를 관련 이미지와 학습하는 것이 좌뇌와 우뇌를 동시에 자극시켜 보다 쉽고 정확하게 기억할 수 있다는 원리에서다. 애니메이션은 학습내용을 오래 기억하도록 할 뿐만 아니라 사진이나 설명만으로 이해하기 어려운 예문 속 동작, 상태, 상황, 감정 등을 디테일하게 묘사함으로써 몰입도를 높인다.

드리머스에듀케이션 한진 마케팅 이사는 “해외에 나가지 않고도 영어회화를 잘하는 사람들이 많듯이 국내에서 셀프 영어 회화 서비스들만 잘 이용해도 어학연수 대비 높은 학습 효과를 거둘 수 있다”며, “특히 토크리시 같은 경우에는 해외에 유학을 가서도 토크리시를 이용하는 회원이 있을 정도로 회화 트레이닝 효과가 높아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