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업계, 이색 캠페인 활발
교육업계, 이색 캠페인 활발
  • 이광진 기자
  • 승인 2012.11.05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군장병 대상 캠페인까지 각양각색

[북데일리] 수능을 앞두고 메가스터디에서 ‘수능날 아침 부모님께 큰절합시다’ 캠페인을 진행해, 최근 교육기업 캠페인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각 교육기업마다 수강생을 대상으로 캠페인을 진행하기도 하고 잠재고객을 위한 이색 캠페인을 진행하기도 한다. 최근 영유아를 타깃으로 하는 캠페인부터 국군장병을 대상으로 하는 캠페인까지 활발하게 전개되는 각양각색 캠페인을 소개한다.


■ 한국브리태니커, ‘위인을 닮아가는 아이 키우기’ 캠페인
한국브리태니커회사(대표 전길홍, www.britannica.co.kr)는 매일유업이 운영하는 육아 포털 사이트 매일아이닷컴(www.maeili.com)과 연계해 ‘우리아이 글로벌 위인 짝꿍’ 이벤트를 11월 11일까지 진행한다. ‘우리아이 글로벌 위인 짝꿍’ 서비스는 아이의 생일을 입력하면 아이와 생일이 같은 위인을 소개해주는 서비스다. 서비스 페이지에 아이 생일을 입력하면 해당 날짜와 동일한 생일을 가진 위인들을 알려준다. 그 중 한 인물을 뽑아 어떤 점을 닮길 희망하는지를 ‘명사 만들기 대작전’ 게시판에 자유롭게 글로 남길 수 있다. 추첨을 통해 브리태니커 세계지도 책인 ‘브리태니커 월드 아틀라스’를 비롯해 다양한 선물이 증정돼 아이와 함께하는 소중한 기록을 남기고 싶은 엄마들 대상으로 큰 반응을 얻고 있다.


■ 위버스마인드, '80만 국군장병 영어실력 UP' 캠페인
교육 콘텐츠 전문기업 위버스마인드(대표 정성은, www.wordsketch.co.kr)는 '매일 영단어 10개를 암기하면 전역 후 인생이 바뀐다'라는 슬로건으로 80만 국군장병을 대상으로 영단어 암기 캠페인을 진행중이다. 매일 단어 10개씩을 외우면 1년에 2600개의 단어를 외우는 셈이라, 군복무 중 자기계발을 원하는 국군장병 사이에 큰 화제가 되고 있다.
부대 내에 들어가는 유일한 신문인 국방일보와 연계해 진행하며, 재미있고 부담 없이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퀴즈의 정답을 국방홍보원으로 보내면 추첨을 통해 매달 10명에게는 ‘뇌새김 워드스케치’를, 20명에게는 ‘뇌새김 워드스케치 핸드북’을 제공하고 있다. 이 이벤트에는 매달 500여명의 국군장병이 참여해 눈길을 끈다.


미래원격평생교육원, ‘반값 등록금’ 캠페인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온라인 자격취득 전문 미래원격평생교육원(www.tltb.co.kr)은 지난 해 9월 국내 학점은행기관 중 최초로 ‘반값 등록금’ 이벤트를 시행한 이래. 지금까지 쭉 이어오고 있다. 올 해의 마지막 개강(11월 13일)을 앞둔 이번 학기 역시 반값 등록금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또한 반값 등록금과 더불어 ‘학사 케어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어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학사 케어 서비스는 학습과정에 성실히 임했으나 성적미달로 학점을 취득하지 못한 수강생에게 1년간 무료로 재수강 기회를 주는 제도다. 미래원격평생교육원의 금형섭 원장은 “경제적으로 큰 부담없이 공부할 수 있도록 반값 등록금제를 시행하고 있다”며 “학습자의 의욕을 고취시키기 위해 반값 등록금제 및 학사 케어 서비스를 계속해서 시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