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앱캐시', 현금카드 없이 입·출금 가능
'NH앱캐시', 현금카드 없이 입·출금 가능
  • 이희수 인턴기자
  • 승인 2017.12.29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NH농협은행의 현금카드 앱 ‘NH앱캐시’가 계좌번호만으로 입·출금이 가능해졌다. (사진=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이희수 인턴기자] NH농협은행의 현금카드 앱 ‘NH앱캐시’ 기능이 대폭 강화됐다.

29일 NH농협은행은 농협상호금융과 공동 개발한 ‘NH앱캐시’를 전면 개편해 현금카드 없이도 앱 사용이 가능해졌다고 전했다.

‘NH앱캐시’는 지난해 10월 출시된 은행권 최초의 현금카드 앱이다. 신용·체크카드 번호를 입력하면 해당 카드에 부여된 현금카드 번호가 앱에 자동 입력돼 스마트폰만으로 전국 2만6000여대의 농협 자동화기기에서 간편출금 서비스가 가능하다. 온·오프라인 현금카드 가맹점에서 간편결제도 할 수 있다.

이번 개편으로 현금카드를 소지하지 않은 고객도 계좌번호만으로 'NH앱캐시'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6자리 거래비밀번호 또는 지문인증만으로 입금이 가능한 간편입금 서비스도 추가됐다.

또 모든 은행의 자동화기기에서 스마트폰으로 조회 및 이체, 입·출금 등 금융거래가 가능한 유비터치 방식을 탑재했다. '유비터치'는 한국은행과 은행권의 표준화를 통해 전은행 자동화기기에서 금융거래를 지원하는 모바일 현금카드 서비스다. 

NH농협은행 관계자는 “‘NH앱캐시’ 하나만으로도 농협과 전은행 자동화기기에서 간편 입·출금 등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