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콕! 이주의신간] 어린이.교육
[콕! 이주의신간] 어린이.교육
  • 북데일리
  • 승인 2007.07.09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노란 잠수함을 타고>(시공주니어. 2007)

잠수함을 타고 여행을 떠나는 친구들의 설레는 마음을 담은 그림책. 간결하고 운율 있는 언어, 밝고 환한 그림이 여행의 흥겨움을 생생하게 전달한다. 이와 더불어 `여행은 서로 도우며 준비해 나갈 때 더 즐거울 수 있다`는 작은 진리까지 전하고 있다.

● <잘하면 살판>(언어세상. 2007)

놀이꾼의 삶을 이야기를 통해 보여준다. 신나는 놀이판에서 훌쩍훌쩍 재주를 넘는 주인공 `땅쇠`에게서 뜨거운 열정으로 뭉친 진정한 `꾼`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다. 본문에서 미처 전하지 못한, 놀이패에 대한 설명과 정보는 길라잡이 페이지를 통해 소개한다.

● <거침없이 빠져드는 역사 이야기 - 경제학편>(시그마북스. 2007)

경제학사에 등장한 중요 사건과 인물, 이론, 개념, 수단, 방법 등을 소개하는 청소년 교양서. 실생활에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경제문제를 이해할 수 있는 실마리를 제공한다. 여기에 풍성한 사진과 그림이 경제학에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돕는다.

● <한국지리 만화교과서>(씨앤톡. 2007)

한국지리 교과 과정을 만화로 풀어냈다. 현직에서 지리를 가르치는 선생님들이 직접 자료를 쓰고 원고를 썼다. 학생들이 평소 어려워하거나 힘들어하는 부분을 자세하게 설명했다는 게 저자들의 설명.

● <가장 오래된 약속 종교>(푸른숲. 2007)

인류의 역사와 맥을 같이 해 온 종교를 다각도로 살핀다. 유대교, 그리스도교, 불교, 힌두교, 이슬람교 등 각 종교의 기원과 그것이 추구하는 정신, 그리고 종교 의식과 문화까지 살펴보고 있다.

[북데일리]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