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자칼럼] 가수 비의 성공 뒤엔 '독한 연습'
[여기자칼럼] 가수 비의 성공 뒤엔 '독한 연습'
  • 아이엠리치
  • 승인 2006.11.06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공을 가능케 하는 것은 평범한 노력이 아닌 ‘남다른 노력’이다. 아무리 열심히 한다 해도 모두가 하는 평범한 수준의 노력이라면 성공은 더디 오게 마련이다.


작고 가는 눈을 가진 무명의 백댄서에서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100인’에 선정된 월드스타로 성장한 비는 ‘남다른 노력’의 중요성을 언급 할 때 빼놓지 말아야 할 인물이다.


최근 4집 앨범을 들고 2년 만에 컴백한 그는 12억이 소요된 대형 쇼케이스에서 한층 업그레이드 된 모습을 선보였다. 립싱크는 입을 맞추기 어려워 라이브를 추구 한다는 비. 그런 최고의 무대를 선보이기까지는 상상을 초월하는 고된 노력이 숨어 있었다. 지난 3일 KBS 2FM 라디오 ‘김동률의 뮤직 아일랜드’에 출연한 비는 “노력하면 안되는 게 없는 것 같다”며 격렬한 춤동작에 맞춰 라이브를 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했는지 그 과정을 공개했다.


비가 취한 연습방법은 매일 2~3시간씩 러닝머신을 뛰며 팝송 ‘Just One’을 쉬지 않고 부르는 것.

 

처음에는 폐에 물이 차는 느낌이 들 정도로 힘들었지만 일주일을 넘기고 나니 점차 호흡법이 안정되어 갔다. 결과적으로 장시간의 라이브 콘서트를 할 때 이런 단련과정은 큰 도움이 됐다. DJ 김동률은 “아무나 따라할 수 있는 방법은 아닌 것 같다”며 그의 노력에 혀를 내둘렀다. 이는 혹독한 연습 과정의 일부일 뿐. 비는 가수들이 춤에 맞춰 노래하기 위해 사용하는 이어모니터가 불편해 착용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그는 혹독한 훈련을 마쳐야 했다.


“녹음기사에게 반주를 뺀 내 목소리를 받아 수천번을 듣는다. 노래의 앞 음정 하나만 들어도 전체를 부를 수 있도록 통째로 외우기 위해서다”

 

완벽한 퍼포먼스와 춤, 노래를 보여주기 위해 그는 피나는 노력을 거듭했던 것이다. 비는 “잠을 자지 못하는 날들이 이어지고 있다”며 피곤한 기색을 드러내면서도 “이 조차 너무나 행복한 고민이다. 기회는 있을 때 잡아야 한다고 생각한다”는 월드스타 다운 야심찬 포부를 밝혔다.


비는 매일, 현 상태로 머물지 않기 위해 ‘남 다른’ 노력을 거듭한 끝에 오늘의 성공을 거머쥐었다. 성공은 보통의 노력으로 얻어지지 않는다. ‘남 다른’ 노력을 거듭 한 자 만이 성공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 나아지지 않는 오늘을 살고 있는 당신이라면 스스로에게 질문해 보라. “나는 지금 얼마나 ‘남다른’ 노력을 하고 있는가?” 이에 정직하게 답할 수 없다면 노력의 강도를 높여야 할 것이다. 성공은 평범한 노력으로 얻어지지 않는다.


[아이엠리치 김민영 기자] bookworm@pimedia.co.kr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