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투증권, 비대면 투자 상담 '상담챗' 도입
한투증권, 비대면 투자 상담 '상담챗' 도입
  • 정현수 기자
  • 승인 2023.11.14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산점검·상품추천 등 서비스 제공
사진=한국투자증권

[화이트페이퍼=정현수 기자] 한국투자증권이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내 '상담챗'을 도입했다고 14일 밝혔다. 상담챗을 이용하면 직원과 비대면 투자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

상담챗은 고객과 전문상담 직원간 쌍방향 소통을 통해 비대면 투자 상담을 할 수 있도록 개발한 서비스다. 고객들이 지점 방문이나 전화 상담보다는 모바일기기를 통한 비대면 소통에 익숙해지면서 마련됐다.

인공지능(AI)을 탑재해 단순 업무 상담만 진행하는 챗봇과 달리 고객 특성을 고려한 다양한 자산관리 상담이 가능하다. 고객은 상담챗을 활용해 한국투자증권 자산관리센터 직원으로부터 ▲자산현황 점검 ▲시황 및 금융상품 정보 확인 ▲적절한 상품 제안 ▲업무처리 안내 등을 받을 수 있다.

상담챗을 이용하려면 한국투자증권의 MTS '한국투자' 앱 내 상품 메뉴에서 '자산관리센터 상담챗'을 통하면 된다. 향후 한국투자증권은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영업점과 고객센터 등 활용범위를 확장해 고객이 쉽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국투자증권 관계자는 "고객의 일상에 한국투자증권이 보다 편히 다가갈 수 있도록 이용 채널을 확대해나가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며 "고객관리와 관련된 다양한 노하우를 담아 활용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