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비비고, 美 골프대회서 한식문화 알려
CJ제일제당 비비고, 美 골프대회서 한식문화 알려
  • 박세리 기자
  • 승인 2022.10.24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 콩가리 골프 클럽에서 열린 PGA투어 정규대회서 갤러리들이 비비고 부스서 K-푸드를 즐기는 모습(사진=CJ제일제당)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 콩가리 골프 클럽에서 열린 PGA투어 정규대회서 갤러리들이 비비고 부스서 K-푸드를 즐기는 모습(사진=CJ제일제당)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CJ제일제당은 20일부터 나흘간 美 사우스캐롤라이나 콩가리 골프 클럽에서 열린 PGA투어 정규대회 '더 CJ컵'에서 글로벌 한식 브랜드 '비비고'를 통해 한국 식문화를 알렸다고 24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의 비비고는 ‘플레이어스 다이닝 비비고 키친’을 통해 출전 선수들에게 불고기와 프라이드 치킨, 만두 샐러드 등의 메뉴를 제공하는 한편, 갤러리와 대회 관계자들에게는 ‘비비고 코리안 키친(bibigo Korean Kitchen)’을 운영해 만두와 볶음밥, 닭강정 등 다양한 K-푸드를 선보였다.

특히, 코스 중간 두 군데 마련된 ‘비비고 코리안 키친’은 식사 시간 전후로 수십 미터에 이르는 긴 줄이 늘어설 정도로 갤러리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었다. 비비고를 상징하는 대표 메뉴 ‘만두(Mandu)’를 비롯해 한국식 닭강정(Korean Crunchy Chicken)이 폭넓은 연령대의 갤러리들에게 선택받았다. 아울러 올해 처음 선보인 한국식 핫도그(Korean Potato Corn Dog)에 대한 반응도 좋았다. 대회기간 동안 약 7천인분의 비비고 메뉴가 판매됐는데, 이는 하루 10시간 운영시간 기준으로 1분에 약 3인분이 팔려나간 수준이다.

CJ제일제당은 첫 대회부터 공식 후원을 맡은 CJ컵을 발판 삼아 글로벌 마케팅에 집중, 올해 단일 브랜드로 글로벌 매출이 3조원에 이를 것으로 내다봤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더 CJ컵을 통해 비비고, 나아가 K-푸드가 전 세계 소비자에게 특별한 경험과 의미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더 CJ컵뿐 아니라 최근 새 시즌이 시작된 NBA LA레이커스와의 파트너십 등 글로벌 스포츠 이벤트를 통해, 비비고를 중심으로 명실상부한 ‘K-푸드 세계화 원조’로서의 역할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