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손보업계 첫 마이데이터 서비스 출시
KB​손해보험, 손보업계 첫 마이데이터 서비스 출시
  • 김은경 기자
  • 승인 2022.04.04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R 자산 조회' 기능 탑재
미션 수행 시 포인트 제공
(사진=KB손해보험)
(자료=KB손해보험)

[화이트페이퍼=김은경 기자] KB손해보험은 손해보험 업계 최초로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할 필요 없이 기존 KB손해보험의 대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제공되며, KB손해보험 고객이 아니더라도 이용할 수 있다.

주요 서비스로는 ▲금융자산에 대한 원스톱 통합 조회가 가능한 ‘마이자산’ ▲보험 특화 금융 플랫폼에 걸맞게 보험조회와 보장분석이 가능한 ‘마이보험’ ▲건강도 챙기고 포인트도 얻을 수 있는 ‘마이혜택’ 등이 있다.

‘마이자산’은 세부 내역 및 월별 증감되는 자산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자산 규모별로 타 그룹과 비교해볼 수 있는 '자산리포트'를 통해 자산 현황에 대한 객관적인 진단이 가능하다. 

이 서비스의 특징은 고객의 금융사 정보를 증강현실(AR) 기술로 조회할 수 있는 ‘AR자산 조회’ 기능이다. 이 기능은 애플리케이션 내 ‘AR 자산 조회’ 기능을 통해 카메라로 금융기관의 간판·문서등을 인식하면 해당 금융기관의 자산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마이보험’에서는 가입한 보험의 종류와 보험료를 한 눈에 보여준다. 또한 고객의 선택에 따라 대면 또는 비대면 상담신청이 가능하다. 

‘마이혜택’ 서비스는 건강도 챙기고 포인트도 얻을 수 있다. 생활습관에 도움되는 미션을 수행하면 포인트가 제공되고, KB금융그룹 통합 포인트 ‘포인트리’로 전환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김철수 KB손해보험 디지털전략본부장 전무는 “손해보험사 최초로 KB손해보험이 출시한 마이데이터 서비스가 향후 금융정보와 건강정보가 결합돼 초개인화 서비스로 진화해 나가는 모습을 지켜보는 것도 소비자 입장에서 흥미로운 요소이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