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성수, 금감원장에 '소통과 협업' 강조
은성수, 금감원장에 '소통과 협업' 강조
  • 장하은 기자
  • 승인 2020.06.04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감원 부원장 인사 마무리...새 부원장들 5일부터 업무
▲은성수 금융위원회 위원장. (사진=연합뉴스)
▲은성수 금융위원회 위원장. (사진=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장하은기자] 은성수 금융위원회 위원장이 4일 "흔들림 없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에 대응한 금융지원 및 현장점검, 금융소비자보호, 금융회사 건전성 관리 등 주어진 임무를 신속하고 차질없이 수행해달라"고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에게 당부했다.

은 위원장은 이날 오전 금융위 임시회의에서 신임 금감원 부원장을 임명한 후 "금감원 간부진이 새롭게 갖춰졌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금융위와 금감원의 유기적인 소통과 협업도 강조했다. 은 위원장은 "현재 코로나19, 미·중 갈등 등 대내외 불확실성이 큰 ‘경제 전시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금융위와 금감원이 주어진 역할에 최선을 다해야 하는 상황"이라고 짚었다. 

이어 "금융당국 앞에는 코로나19 관련 금융지원과 리스크 관리뿐만 아니라 포스트 코로나에 대한 준비 등 현안이 산적해 있으므로, 지금까지와 같이 긴밀하고 유기적인 소통과 협업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이날 임시회의에서는 김근익 금융정보분석원(FIU) 원장, 최성일·김도인 전 부원장보를 금감원 부원장으로 임명됐다.

이로써 금감원은 부원장급 4명에 대한 인사를 마무리했다. 부원장급에 해당하는 김은경 금융소비자보호처장은 지난 3월 임명됐다. 부원장의 임기는 3년이다. 새롭게 임명된 부원장은 5일부터 임기를 시작한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