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 베트남은행, 호치민·하노이 영업점 4곳 개점...총 30개 채널 확보
신한 베트남은행, 호치민·하노이 영업점 4곳 개점...총 30개 채널 확보
  • 이희수 기자
  • 승인 2018.05.17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7일 진행된 신한베트남은행 박사이공 지점 개점식에서 신한은행 이명구 부행장(왼쪽에서 다섯번째), 임재훈 총영사관(왼쪽에서 여섯번째), 김흥수 코참의장(왼쪽에서 네번째), 중앙은행 Nguyen Thi Phi Loan (응웬 티 피 로안) 본부장(왼쪽에서 일곱번째), 신한베트남은행 신동민 법인장(왼쪽에서 열번째) 등 내빈들이 테이프 커팅을 준비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화이트페이퍼=이희수 기자] 신한베트남은행이 베트남 내 4개 지점을 동시에 개점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영업을 개시한 지점은 호치민 시의 ‘박사이공 지점’, ‘푸년 지점’, ‘11군 지점’ 등 3개 지점과 하노이 시의 ‘하동 지점’이다.

신한베트남은행은 이로써 호치민 시를 중심으로 남부에 18개, 하노이를 비롯한 북부에 12개 등 모두 30개 지점망을 보유하게 됐다. 외국계은행 기준으로 지점망 수가 가장 많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규 개점한 영업점 3곳에 베트남 현지인 지점장을 배치해 현지인 지점장을 총 17명까지 확대하는 등 현지화 전략도 성공적으로 이행했다”고 말했다.

또 “현지은행과 대등하게 경쟁할 수 있는 채널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호치민과 하노이를 중심으로 매년 지점 4~5개를 추가 개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신한베트남은행은 지난해 호주 ANZ은행의 베트남 소매금융 사업부문을 인수, 새로운 금융 서비스를 현지에 소개했다.

향후 베트남 현지 부유층을 대상으로 개인 자산관리 서비스(PWM)를 확대할 방침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