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흥토건, 수원성 중흥S-클래스’ 견본주택 열고 분양 나서
중흥토건, 수원성 중흥S-클래스’ 견본주택 열고 분양 나서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3.02.02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수원성 중흥S-클래스’ 투시도 (사진=중흥그룹)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중흥건설그룹 중흥토건은 오는 3일 ‘수원성 중흥S-클래스’의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돌입한다고 2일 밝혔다.

‘수원성 중흥S-클래스’는 수원 주택 재개발정비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단지다. 경기 수원시 팔달구 지동 일원에 위치한다. 지하 3층~지상 최고 15층, 32개동, 전용 39~138㎡, 총 1154세대 규모로다. 이 가운데 전용 49~106㎡ 593세대가 일반 분양된다.

‘수원성 중흥S-클래스’ 분양 일정은 이달 1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4일 1순위, 15일 2순위 순으로 청약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21일이며 정당계약은 다음 달 6일부터 8일까지 사흘간 진행된다.

‘수원성 중흥S-클래스’는 청약·대출 규제 조건이 완화된 분양 단지다. 만 19세 이상 수원시·수도권(서울·인천·경기) 거주자라면 1주택자 세대원도 청약 신청이 가능하다. 재당첨 제한도 없다. 주택담보대출(LTV) 비율은 최대 70%로 늘었으며 전매제한 1년을 비롯해 양도세 중과 부담도 없다.

‘수원성 중흥S-클래스’는 수원성을 중심으로 형성된 인프라를 모두 누리는 단지로 주목된다. 단지 바로 앞에 지동초교가 위치한 초품아 단지로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단지 주위로 인계초, 동성중, 수원고, 수원여고 등 전 연령대 학군도 자리한다. 팔달문시장, AK플라자, 롯데백화점, CGV 등의 쇼핑·문화시설을 비롯해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아주대학교병원 등 의료시설도 가깝다.

인근에는 수원천 산책로, 팔달공원, 수원화성둘레길 등 풍부한 녹지 공간을 갖췄다. 수원화성, 화성행궁, 행리단길도 인접해 있어 입주민들은 친자연적인 환경 속에서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교통망도 눈길을 끈다. ‘수원성 중흥S-클래스’ 인근에는 지하철 1호선·수인분당선·KTX·GTX-C(예정) 등 쿼트러플 노선이 경유하는 수원역이 자리하고 있다. 여기에 신분당선과 동탄인덕원선이 지나는 수원월드컵경기장역(예정), 수원 1호선 트램 팔달문역(예정) 등 교통 개발도 진행 중이다. 단지 가까이에는 42번·1번 국도가 마련돼 있어 차량을 통한 시내 이동도 수월하다.

‘수원성 중흥S-클래스’는 차별화된 특화설계로 주거가치를 한층 강화했다. 남향 위주의 배치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하고 일부 타입에는 테라스와 복층 설계를 적용해 공간 활용도를 한층 높였다. 단지 내에는 정원과 산책로, 쉼터 등을 갖추고 지상에는 차가 없는 단지로 설계해 입주민들은 쾌적하고 안전한 생활이 가능할 전망이다. 다목적 체육관, 어린이집, 작은도서관 등 각종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될 계획이다.

‘수원성 중흥S-클래스’ 견본주택은 경기 수원시 팔달구 지동 일원에 들어선다.

입주는 오는 2026년 1월 예정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