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MBC' 복합개발 본격화...부지가격만 6000억원
'여의도 MBC' 복합개발 본격화...부지가격만 6000억원
  • 김예솔 기자
  • 승인 2018.06.07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날 ㈜여의도MBC부지복합개발PFV와 문화방송이 MBC 여의도 부지를 6010억원에 매매한다는 토지매매계약을 체결했다. (사진=신영)
이날 ㈜여의도MBC부지복합개발PFV와 문화방송이 MBC 여의도 부지에 대한 토지매매계약을 체결했다. (사진=신영)

[화이트페이퍼=김예솔 기자] 서울 여의도 MBC 방송국 부지의 복합개발사업이 본격화됐다.

7일 신영은 이날 MBC 상암 사옥에서 ㈜여의도MBC부지복합개발PFV와 문화방송이 여의도 MBC 부지를 6010억원에 매매한다는 토지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계약식에는 최승호 MBC 사장과 정춘보 신영그룹 회장, 정영채 NH투자증권 사장, 우무현 GS건설 건축부문 대표, 김일권 ㈜여의도MBC부지복합개발PFV 대표 등이 참석했다.

㈜여의도MBC부지복합개발PFV는 지난 5월 NH투자증권-GS건설-신영 컨소시엄이 여의도 MBC 부지 개발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만든 프로젝트금융투자회사다.

앞서, 지난해 6월 NH투자증권-GS건설-신영은 여의도 MBC 부지 개발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바 있다.

해당 사업은 1만7795㎡ 부지에 오피스와 오피스텔, 상업시설 및 아파트 등 복합시설을 건설하는 사업이다.

부지가격만 6010억원이며, 총 사업규모만 1조2000억원에 달한다. 내년 상반기에 착공해 오는 2022년 하반기에 준공하는 것이 목표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