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다문화·외국인 가족 대상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 펼쳐
카카오게임즈, 다문화·외국인 가족 대상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 펼쳐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3.05.22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카카오게임즈가 지난 21일 성남시청 광장 일대에서 열린 지구촌 어울림 축제에서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를 선보였다, (사진=카카오게임즈)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카카오게임즈는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다문화·외국인 가족에게 이동식 테마파크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를 선보였다고 22일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21일 성남시 주최로 성남시청 광장 일대에서 열린 ‘제 12회 지구촌 어울림 축제’에 참여하고 축제 현장을 찾은 다문화·외국인 가족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자사 대표 사회공헌 캠페인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를 선보였다.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는 이동식 버스에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와 함께 즐기는 VR 테마파크 게임 콘텐츠를 접목한 체험형 활동이다. 지난 2019년 10월 도입된 이래 게임 문화 사각지대를 직접 찾아가며 게임의 가치를 알리는 데 기여해왔다. 올해는 성남시 관내 복지관 아동을 포함해 서울 세브란스 재활병원 뇌병변 환아, 다문화 및 외국인 가족 등으로 캠페인 대상 범위를 넓혔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3년 만에 재개된 이번 축제에는 많은 인파가 몰렸다. 약 600명이 카카오게임즈 부스를 찾았다. 부스를 방문한 다문화·외국인 가족 등은 실제 놀이기구를 타는 듯한 ‘4D VR 게임 버스’, 눈을 감고 촉각을 이용해 블록을 완성하는 ‘점자블록 게임’,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에 색을 입히는 ‘컬러링 체험’, 귀여운 ‘라이언’ 피규어와 사진을 찍는 ‘포토타임’ 등 다양한 게임 문화를 체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5월 20일 ‘세계인의 날’을 맞아 ‘다문화·외국인 주민에 대한 관심 제고와 인식 개선 장려’라는 축제 취지에 공감해 참여하게 됐다. 게임 문화 경험으로 즐거워하는 가족들을 보니 캠페인 취지가 잘 전달된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게임을 기반으로 사회 곳곳에 일상이 게임이 되는 즐거움을 선물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