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해양 생태계 보전에 그룹사 역량 동원
효성, 해양 생태계 보전에 그룹사 역량 동원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3.05.10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수부·수산자원공단과 해양 생태계 보전을 위한 블루카본사업 추진
사진=
(왼쪽부터) 김치형 효성티앤씨 대표이사, 조승환 해양수산부 장관, 이춘우 한국수산자원공단 이사장이 10일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11회 바다식목일 기념행사에서 해양수산부·한국수산자원공단과 ‘해양 생태계 보전을 위한 블루카본 사업 추진’ 업무협약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효성)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효성이 ‘바다식목일’을 맞아 해양수산부, 한국수산자원공단과 손잡고 해양생태계 보전 활동에 나선다.

㈜효성, 효성티앤씨㈜, 효성중공업㈜, 효성첨단소재㈜, 효성화학㈜ 등 효성그룹은 10일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11회 바다식목일 기념 행사에서 해양수산부·한국수산자원공단과 ‘해양 생태계 보전을 위한 블루카본사업 추진’ MOU(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체결식에는 조승환 해양수산부 장관, 이춘우 한국수산자원공단 이사장, 오영훈 제주도지사, 김치형 효성티앤씨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바다식목일은 기후변화, 해양 환경오염 등으로 점차 황폐해져가는 연안 생태계 보전을 위해 바다숲을 조성하는 법정 기념일이다. 지난 2012년 한국이 세계 최초로 국가 기념일을 제정했다. 올해 11회를 맞았다.

이번 MOU로 효성을 비롯한 해수부, 수산자원공단은 탄소중립과 생물 다양성 보전을 위해 ▲해양 생태 환경 개선과 ESG 경영 실천 ▲잘피숲 블루카본 사업 추진 노력 ▲해양 생태계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과 바다식목일 대국민 인식 제고 등에거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조현준 효성 회장은 “효성은 글로벌 시민으로 기후변화 대응과 탄소중립을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며 “해양 생태계 보전을 비롯해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해 글로벌 기업의 역할에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효성은 지난 4일 경남 통영시 용남면 화삼리 연안에서 지주사인 ㈜효성을 비롯한 효성티앤씨㈜, 효성첨단소재㈜, 효성중공업㈜, 효성화학㈜ 5개 회사 임직원이 직접 참여하는 ‘잘피 이식 및 해안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효성 임직원들은 잘피 1000주를 직접 이식해 바다숲을 조성하고 바다에 버려진 쓰레기 등을 수거했다.

대표적인 블루카본인 잘피는 해양 생태계법에 의해 지정된 해양 보호생물이다. 잘피는 바다에서 유일하게 꽃을 피우는 해초류로 어류 등 다양한 해양 생물들의 산란장, 서식처, 은신처로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앞서 효성은 지난해 12월부터 지주사인 ㈜효성과 효성티앤씨㈜, 효성중공업㈜ 3개사가 농어촌상생협력기금을 출연해 수산자원공단, 거제시와 함께 잘피숲 보전 활동 사업을 진행하는 등 해양 생태계 보전에 앞장서고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