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KCP, 키오스크 등 NFC 제품군 글로벌 브랜드 인증 받아
NHN KCP, 키오스크 등 NFC 제품군 글로벌 브랜드 인증 받아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3.01.11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사진=NHN KCP,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NHN KCP는 키오스크와 통합 단말기, 리더기 모듈 등 NFC 제품군의 글로벌 브랜드 인증을 완료했다고 11일 밝혔다.

현재 국내에 출시된 NFC 내장 키오스크, 통합 단말기 중 글로벌 비접촉 카드 결제 인증을 획득한 건 NHN KCP가 첫 사례다.

NHN KCP의 단말기는 신용카드는 물론, MST, NFC, 바코드, QR 등 국내에서 상용되는 모든 간편결제 방식을 지원한다. 특히 NFC 방식은 비자, 마스터카드 등이 만든 글로벌 카드 결제 규격인 'EMV 비접촉' 규격을 사용하는데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EMV 인증과 여신금융협회의 인증 절차도 최근 모두 마무리했다.

그동안 국내에서는 기존 매장에 설치된 카드 단말기를 통해 모바일 결제까지 가능한 MST 방식이 간편결제 시장을 주도해왔다. 해외에서 상용화된 NFC 방식은 도입에 필요한 글로벌 브랜드사 인증 과정에서부터 큰 비용이 들기 때문에 결제 단말기 제작 업체 입장에서도 부담이었다.

NHN KCP는 NFC 결제 확대 추세에 맞춰 선제적으로 인증 작업을 완료했다고 설명했다. 소형 가맹점도 NFC 환경에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글로벌 브랜드사의 인증을 받은 단말기 라인업을 선보이게 됐다.

NHN KCP는 자사 키오스크를 사용하는 신규 가맹점 뿐만 아니라 타사 키오스크를 사용하는 가맹점들도 리더기 모듈 교체만을 통해 NFC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했다. NHN KCP 측은 이미 고가의 키오스크를 사용하는 가맹점의 기기 교체 부담을 줄이기 위해 타사 리더기 모듈 교체를 지원하게 됐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이는 현재 시장에 출시된 제품 중 유일한 형태다.

김기민 NHN KCP 오프라인사업부 상무이사는 "결제 환경의 다변화에 따라 오프라인 시장의 대부분인 소형 가맹점에 맞춘 다양한 기기가 필요할 것으로 보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상황에 맞는 간편 결제 시스템을 제공할 수 있도록 발 빠르게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