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대규모 이벤트 활발…연말 분위기 물씬
게임업계 대규모 이벤트 활발…연말 분위기 물씬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2.11.29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파온라인4 연계 월드컵 단체관람
넷마블·컴투스, 출시 기념일 이벤트 전개
'더 위쳐'-'로스트아크' 컬래버도
사진=넥슨
지난 28일 열린 가나전 '뷰잉 파티' 현장 (사진=넥슨)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국내 게임사들이 연말연시를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이벤트를 전개하고 나섰다. 회사별 인기 IP를 연계한 이벤트부터 출시 기념일을 맞아 이용자들과 함께하는 사회공헌 활동까지 면면도 다양하다.

29일 게임 업계에 따르면 넥슨은 서비스하고 있는 '피파 온라인 4'와 조별리그 예선이 진행 중인 '피파 월드컵 2022'를 연계한 단체 관람 이벤트 '뷰잉 파티'를 펼치고 있다.

넥슨은 지난 24일 서울 송파구 잠실동에 있는 아프리카TV e스포츠 전용 경기장 ‘잠실 비타500 콜로세움’에서 우루과이전 단체 관람을 진행했다. 이어 28일에는 경기 광명시에 위치한 ‘광명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관람 행사를 열었다. 28일 관람전에는 '피파 온라인 4' 삽입곡으로 게이머들에게 널리 알려진 국내 록 밴드 ‘트랜스픽션’이 공연해 분위기를 한껏 달궜다.

넥슨은 오는 3일 자정 예정된 포르투갈전 단체 관람도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열 예정이다.

이와 함께 넥슨은 '피파 온라인 4'에 '피파 월드컵 2022 모드'를 업데이트해 월드컵 분위기를 게임에서도 만끽할 수 있게 했다. 이번 모드는 인공지능(AI)과 겨루는 PVE 모드다. 이용자는 이번 월드컵에 출전한 32개국으로 16강전부터 결승전까지 토너먼트를 진행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넥슨은 피파 월드컵 관련 신규 클래스도 선보인다. 호나우두, 필립 람, 안정환 등 역대 월드컵 4강 이상에 진출한 국가대표팀 선수들로 구성되는 BWC 클래스와 리오넬 메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등 이번 월드컵 최종예선에서 맹활약한 선수들이 모인 월드컵 2022 클래스, 한국 국가대표 선수들로 구성된 22KFA 클래스 등이다.

넷마블은 각각 3.5주년, 4주년을 맞은 '일곱 개의 대죄:그랜드 크로스'와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에서 신규 캐릭터와 이벤트를 진행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먼저 '일곱 개의 대죄:그랜드 크로스'에서는 생명의 불꽃 '얼티밋' 에스카노르를 추가했다. 이용자들은 3.5주년 얼티밋 페스티벌 라인업에서 900마일리지를 달성하면 영웅을 확정 획득할 수 있다. 300마일리지, 600마일리지를 각각 달성하면 SSR 영웅 중 하나를 얻을 수 있다. 이번 라인업에는 성전의 전사 '배반자 멜리오다스', 되찾은 기억 '윤회의 엘리자베스', 대지의 파도 '여왕 다이앤' 등 기존 페스티벌 영웅도 포함됐다.

'3.5주년 기념 리오네스 일대 점령 대작전'도 추가됐다. 이용자는'다이아'를 비롯해 ‘3.5주년 기념 아티팩트 카드팩’, ‘SSR 진화의 목걸이’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올해로 4주년을 맞이한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에서 넷마블은 두 번째 오리지널 직업 ‘포술사’를 선보였다. ‘포술사’는 원거리에서 화포를 이용해 넓은 지역에 치명적인 공격을 하는 직업으로 다대다 전투에서 능력을 발휘한다. 적을 사방으로 흩어지게 해 진형 파괴 효과를 발생시키는 무공 ‘동공지진’을 활용한다.

넷마블은 이와 함께신규 성물 장비 ‘령’과 이벤트 지역 '설각 구릉'을 추가하고 ‘점핑 캐릭터 시스템’을 통해 빠르게 캐릭터를 홍문 20레벨까지 성장시킬 수 있는 신규 서버 ‘결초보은’을 오픈했다.

4주년 기념 선물 이벤트도 준비했다. 이용자는 출석·주간 던전 참여 등의 미션을 달성하면 ‘올인원 재련석 꾸러미’, ‘최상급 홍문신공 꾸러미’, ‘전설 수호령[극] 선택상자’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상점에서 ‘4주년 레전드 선택 박스’를 사용하면 ‘전설 성장의 고래 수호령’, ‘전설 보석 선택 상자’ 등 다양한 ‘전설’ 등급 보상을 얻을 수 있는 '4주년 레전드 선택 박스 이벤트'도 진행한다. 주사위 판을 완주할 때 마다 ‘전설 무신 장신구’를 획득할 수 있는 '무신의 전설 주사위 이벤트'는 각각 12월 말, 1월 중순 업데이트 전까지 이어진다.

컴투스는 지난 24일 '서머너즈 워:크로니클' 출시 100일을 맞아 '신비의 소환서’ 100장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열었다. 신비의 소환서 3장을 지급하는 굿즈 투표 이벤트도 오는 30일까지 연다.

이미지=컴투스
이미지=컴투스

이용자와 함께하는 사회공헌 캠페인도 펼친다. 이용자는 간단한 게임 플레이만으로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다음 달 6일까지 매일 ‘크로니클’에 접속하거나 성장의 길, 아레나 완료 등 미션을 완수해 1포인트씩 적립할 수 있다. 각 미션의 일정 포인트를 획득할 때마다 최대 100만골드, 데빌몬, 전설의 소환서 등 다양한 아이템도 받을 수 있다.

컴투스는 전체 누적 포인트 합산이 목표치를 달성하면 기부금을 ‘세이브더칠드런’에 전달할 예정이다. 전달된 기부금은 취약계층 아동의 겨울철 방한·난방용품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는 서비스 중인 '로스트아크'와 명작 IP '더 위쳐'의 협업을 진행했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내년 1월 18일까지 약 두 달간 진행된다. 이 기간 컬래버레이션 전용 섬 ‘하얀 늑대의 안식처’가 열린다.

게임 내 베른 대륙 크로나 항구 앞 바다에 위치한 ‘하얀 늑대의 안식처’는 로스트아크를 플레이하는 이용자는 누구나 입장할 수 있다. 이용자는 이 섬에서 ‘더 위쳐’ 시리즈의 주인공 ‘게롤트’와 히로인 ‘예니퍼’를 비롯해 ‘단델라이온’, ‘시리’, ‘트리스’ 등 주요 인물들을 만날 수 있다. 이들과 함께 모험 스토리를 즐기고 퀘스트도 플레이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퀘스트를 완료하면 더 위쳐의 전투 물약 3종, 더 위쳐 이모티콘 팩, 설치물:힘의 원천 등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미지=스마일게이트
이미지=스마일게이트

아울러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협업을 기념해 모든 이용자에게 ‘더 위쳐 모코코 아바타’를 획득할 수 있는 기념 쿠폰도 지급한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