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 배터리 유망 스타트업 발굴 프로그램 진행
LG에너지솔루션, 배터리 유망 스타트업 발굴 프로그램 진행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2.08.01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6일까지 참여 접수
이미지=LG에너지솔루션
이미지=LG에너지솔루션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LG에너지솔루션이 글로벌 배터리 분야 유망 스타트업 발굴에 나선다.

1일 배터리 업계에 따르면 LG에너지솔루션은 배터리 분야 스타트업을 발굴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LGES 배터리 챌린지 2022'를 개최했다.

배터리 챌린지 2022 공모 분야는 ▲차세대 배터리 소재 기술 ▲배터리 제조 공정 기술 ▲ 배터리 관리·제어 기술 ▲스마트 팩토리 ▲BaaS(Battery as a service) 등이다. 최대 10개 기업이 선정될 예정이다.

배터리 분야 스타트업이면 국가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LG에너지솔루션은 1일 열리는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9월 16일까지 접수를 받는다.

LG에너지솔루션은 1차 제안서를 접수 받은 후 사업계획서 종합 심사와 심층 화상 인터뷰를 통해 기술력과 사업성을 바탕으로 최종 업체를 선발한다. 선발된 스타트업은 기업의 비전과 비즈니스 전략에 대해 발표할 수 있는 피치 데이에 참석해 LG에너지솔루션의 투자 평가를 받을 수 있다. 선정된 업체는 순위에 상관없이 상금을 지급 받는다.

신영준 LG에너지솔루션 CTO는 “LG에너지솔루션은 배터리 챌린지와 같은 적극적인 오픈 이노베이션 활동을 통해 배터리 산업의 주도권을 지속적으로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유망 스타트업, 유수의 대학·연구기관 등 다양한 기관과 협력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