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구미 푸르지오 센트럴파크’ 견본주택 열고 분양 나서
대우건설, ‘구미 푸르지오 센트럴파크’ 견본주택 열고 분양 나서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1.07.27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미 푸르지오 센트럴파크' 조감도 (사진=대우건설)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대우건설은 오는 30일 ‘구미 푸르지오 센트럴파크’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구미 푸르지오 센트럴파크는 지하 3층~지상 24층, 9개 동, 전용 84㎡, 98㎡ 총 819가구로 조성된다.

타입별 가구수는 ▲84㎡ 727가구 ▲98㎡ 92가구다. 평균 분양가는 84㎡타입 3억8000만원대, 98㎡타입 4억9000만원대 수준이다.              

청약일정은 8월 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0일 일반 1순위, 11일 일반 2순위 청약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는 18일이며 정당 계약은 8월 30일부터 9월 4일까지 진행된다.

구미 푸르지오 센트럴파크가 들어서는 원호지구 도시개발사업지구(약 24만㎡)는 개발계획에 따라 2795명(약 1075세대)의 인구를 수용할 수 있는 곳이다.

중심부에 인노천 생태하천이 흐르고 있으며 동북방향으로 들성공원, 문성지가 위치한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추고 있다. 특히 단지는 이미 사업이 완료된 문성 1·2·3지구와 도량지구 도시개발사업지구를 잇는 교두보 입지에 속해 있어 교육, 교통, 생활 인프라를 가까이서 누릴 수 있다.

반경 500M에는 원호초등학교가 위치해 있어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구미중학교, 구미고등학교, 구미여자고등학교 등 구미의 명문학군도 인접해 있다. 단지 앞에는 학원가도 발달해 있다.

단지 앞 문장로를 통해 병원, 은행, 관공서와 하나로마트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수영장과 어린이풀, 체력단련실 등의 시설이 갖춰질 예정인 고아읍 생활체육센터(2021년 10월 준공 예정)도 이용이 가능하다.

삼성전자, 삼성SDI, LG전자, LG디스플레이, LS전선, 코오롱인더스트리 등 약 7만9천여명의 근로자가 근무 중인 다양한 기업체가 들어선 구미 국가산업단지(제1·2·3·4·5단지, 확장단지)로의 출퇴근도 용이하다.

대구·경북권역을 단일 생활권으로 연결하는 대구권 광역철도(구미~대구~경산, 2023년 개통 예정) 경부선 구미역을 비롯해 경부고속도로 구미IC와 북구미IC(2021년 10월 개통 예정), 중부내륙고속도로 김천JC, 33번국도 등을 이용해 인접한 대구는 물론 부산과 대전 등의 지역으로 이동도 수비다.

구미 푸르지오 센트럴파크는 전세대 4베이 판상형 구조로 조망과 채광, 통풍을 극대화한 남향 위주로 배치됐다. 브리티시 그린 색상이 적용된 새로워진 푸르지오의 세련된 입면 디자인을 선보이며 단지 곳곳에 스며든 녹지공간으로 쾌적함을 느낄 수 있다.

푸르지오만의 커뮤니티 공간인 그리너리라운지에는 피트니스클럽, G/X클럽, 골프클럽 등의 공용시설과 푸른도서관, 시니어클럽, 어린이집 등 다양한 연령대에 적합한 주민 편의시설을 갖출 계획이다.

구미 푸르지오 센트럴파크에는 대우건설만의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Five Zones Clean Air System’도 도입된다. 이 시스템은 단지입구, 지하주차장, 동출입구, 엘리베이터, 세대내부 등 5개의 구역으로 나눠 구역별로 미세먼지 오염도에 대한 알림서비스를 제공하고, 미세먼지를 효과적으로 차단하는 청정 시스템이다.

에너지 절감을 위한 첨단 시스템도 적용된다. 실별로 각방 온도를 설정해 난방비 절감에 도움을 주는 실별온도제어 시스템과 스마트폰을 통해 공동현관 자동문을 열 수 있는 원패스 등이 적용된다.

실시간 에너지모니터링 시스템, 스마트 일괄제어 스위치, 센서식 절수기 싱크수전, 절수형 양변기 등의 친환경 그린시스템 등도 도입된다. 쾌적하고 따뜻한 욕실 환경을 유지해주는 욕실 바닥 난방이 적용되며 지하주차장에는 전기차 충전설비 등도 갖춰질 예정이다.

대우건설은 푸르지오 스마트홈 어플리케이션도 선보인다.

조명·환기·난방·가스밸브 제어부터 엘리베이터 호출·에너지·관리비 조회·생활 불편 신고·커뮤니티 공지사항 조회 등과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대우건설은 음성 인식 스피커를 통한 IoT 가전기기 제어 등의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푸르지오 스마트홈 어플리케이션은 앱스토어와 구글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아 손쉽게 설치할 수 있다.

대우건설 분양 관계자는 “구미 푸르지오 센트럴파크는 14년 만에 들어서는 푸르지오 아파트로 성공적으로 리뉴얼한 디자인, 상품, 커뮤니티 등이 돋보여 주목을 받고 있다"며 "청약 조건이 까다롭지 않고, 분양권 전매도 자유로운 만큼 수요자들의 분양과 투자 욕구를 자극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구미 푸르지오 센트럴파크의 견본주택은 경북 구미시 광평동 일원에 위치해있다. 견본주택은 온라인 견본주택을 통해 사전 예약해 방문할 수 있다.

입주 예정일은 오는 2024년 4월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