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광주·속초 등 하반기 신규 분양 주목
구미·광주·속초 등 하반기 신규 분양 주목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1.07.14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미 푸르지오 센트럴파크' 투시도 (사진=대우건설)
'구미 푸르지오 센트럴파크' 투시도 (사진=대우건설)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올해 1월 이후 신규 분양이 없었던 경북 구미시를 비롯해 광주광역시 서구, 강원 속초시 등 일부 지방에서 하반기 주목할 만한 신규 분양이 예정돼 있어 관심이 쏠린다.

부동산 전문 리서치업체 리얼투데이에 따르면 대우건설은 7월 경북 구미시 고아읍 원호리 일원에 짓는 ‘구미 푸르지오 센트럴파크’를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4층, 9개 동, 전용면적 84㎡·98㎡, 총 819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지역 내 14년 만에 공급되는 푸르지오 브랜드 아파트다.

전 세대는 4베이 판상형 구조와 안방 대형드레스룸, 주방팬트리, 현관창고 등 수납 공간 설계가 적용된다.

원호초등학교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으며 구미중학교, 구미고등학교, 구미여자고등학교 등 구미의 명문학군과 학원가도 인접해 있다.

대구·경북권역을 단일 생활권으로 연결하는 대구권 광역철도(구미~대구~경산, 2023년 개통 예정) 경부선 구미역과 경부고속도로 구미IC, 북구미IC(10월 개통 예정) 등 교통망도 이용할 수 있다.

진흥기업과 효성중공업은 광주광역시 서구 마륵동 일원에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상무역’을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0층, 7개 동, 전용면적 84㎡·119㎡, 총 373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지역 첫 '해링턴 플레이스' 브랜드 아파트다.

광주 도시철도 1호선 상무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인프라가 밀집한 상무지구도 인접해 있다.

롯데건설은 강원 강릉시 교동 일원에 ‘강릉 롯데캐슬 시그니처’를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3층~지상 최고 29층, 11개 동, 전용면적 84~185㎡, 총 1305세대 규모다.

단지는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조성돼 함께 들어서는 24만㎡ 규모의 교동7공원에는 6개의 테마 숲과 1개의 둘레길 등 다양한 문화·레저 공간이 마련될 예정이다. KTX 강릉역을 이용할 수 있으며 교동·유천지구와 교동 구도심의 생활 인프라 이용할 수 있다.

현대건설은 오는 10월 경남 창원시 의창구 삼동동과 두대동, 성산구 내동 일원에 짓는 민간공원 특례사업 단지인 ‘창원 대상공원 힐스테이트’(가칭)을 분양할 예정이다.

총 1735세대 규모로 공급되는 단지는 창원시청이 위치한 시내 중심 입지에 속해 있다. 근거리에는 내동초등학교, 경원중학교, 경일고등학교 등 학군이 위치해 있다.

쌍용건설은 11월 전남 여수시 학동 일원에 ‘여수 학동 쌍용 더 플래티넘’(가칭)을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총 274세대 규모로 인근에 쌍봉초등학교, 여수웅천중학교, 여천고등학교 등 학군이 위치해 있다.

여수시청, 거북선공원, 여수시립쌍봉도서관 등 편의시설도 근거리에 들어서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