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그룹, 안성 이현리 저온물류단지 개발 사업 수주
호반그룹, 안성 이현리 저온물류단지 개발 사업 수주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0.12.11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온물류단창고 조감도 (사진=호반그룹)
저온물류단지 창고 조감도 (사진=호반그룹)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호반그룹 건설계열이 물류 단지 개발 사업으로 영역을 확장한다.

호반산업과 호반건설은 경기 안성시 ‘안성 이현리 저온물류단지 개발 사업’을 수주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경기 안성시 양성면 이현리 일대에 지하 2층~지상 4층, 연면적 6만9946㎡ 규모의 저온물류창고 등을 건축하는 사업이다. 공사 규모는 약 782억원으로 공사 기간은 착공일부터 18개월(예정)이다. 시행은 디에프원, 시공은 호반산업과 호반건설, 한솔이엠이가 맡는다. 

해당 사업지는 서안성IC 인근으로 경부고속도로와 평택제천고속도로를 통해 서울, 인천, 수도권 등 주요 지역으로의 접근성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는다. 또 사업지 동측에 제2경부고속도로가 개통 예정으로 추후 물류 거점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호반산업 관계자는 "이번 수주로 물류 단지 개발과 조성 공사의 역량을 확보하게 됐다"며 "양질의 사업을 추가 수주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온라인 시장의 활성화에 따라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현대적 시설을 갖춘 대규모 물류센터에 대한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호반그룹 건설계열은 이번 저온물류단지 개발사업 수주를 시작으로 비주거 시장 경쟁력을 강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