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2020 한국서비스품질지수 1위 등극
코웨이, 2020 한국서비스품질지수 1위 등극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0.11.06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코웨이
코웨이 '보이는 상담 서비스' (사진=코웨이)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코웨이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0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애프터서비스(A/S)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선정으로 코웨이는 정수기 A/S 부문 4년 연속 1위, 공기청정기 A/S 부문 3년 연속 1위를 기록해 환경가전제품 전 부문 1위를 달성했다.

KS-SQ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서비스 품질 측정 지표다.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실제로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평균 점수를 상회하며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A/S 부문 1위에 올랐다. 서비스 평가와 고객 예상 외 부가서비스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해 라이프케어 전문 기업으로서 서비스 품질 우수성을 인정받았다는 설명이다.

코웨이는 최근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한 아이콘 정수기를 출시했다. 아이콘 정수기는 제품 상태를 스스로 진단하고 이상 발견 시 해결 방법을 안내해, 소비자의 사용 편의성을 높인 제품이다. 또 고객 니즈에 맞춰 제품 관리 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전문적인 관리 서비스를 원하는 고객은 서비스 전문가가 방문해 꼼꼼하게 관리해 주며, 자가 관리를 원하는 고객은 정기 배송되는 필터와 서비스 키트를 이용해 쉽고 간편한 방법으로 직접 관리 할 수 있다.

코웨이는 언택트 서비스 강화를 위해 업계 최초로 ‘보이는 상담 서비스’도 도입했다. 보이는 상담 서비스는 콜센터 상담사가 소비자의 휴대폰 카메라로 제품 상태를 살펴보며 보다 정밀하게 상담을 제공해, 제품 정밀 진단 및 조치 방법에 대한 신속한 안내가 가능한 서비스이다. 고객이 간단히 해결할 수 있는 문제가 발생할 경우 상담사의 안내에 따라 즉시 조치가 가능해 고객의 경제적 시간적 부담을 덜어준다.

박용호 코웨이 CS기획 팀장은 “코웨이는 언제나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며 “환경가전 선도기업으로서 생활 속 새로운 가치와 편리함으로 고객의 신뢰에 보답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앞서 코웨이는 지난 10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에서 정수기 서비스 부문 4년 연속 1위 선정, 고객만족경영시스템 ISO 10002 인증 2년 연속 획득으로 우수한 서비스 능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