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중국 소비자 만족도1위
기아차, 중국 소비자 만족도1위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0.11.05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차 중국 법인 동풍열달기아(DYK) 모습. (사진=연합뉴스)
기아차 중국 법인 동풍열달기아(DYK) 모습. (사진=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기아자동차가 중국 소비자들의 만족도 조사에서 1위를 달성했다.

기아차는 미국 시장조사 업체 JD파워가 발표한 '2020 중국 만족도 조사' 일반 브랜드 평가 부문 '서비스 고객 만족도'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5일 밝혔다.

기아차는 이번 조사에서 779점을 기록해 광기혼다(764점), 장안포드(757점), 광기토요타(747점) 등 경쟁사를 제치고 39개 일반 브랜드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 아우디(797점), 랜드로버(779점), BMW(777점) 등 고급 브랜드까지 포함하면 전체 49개 브랜드 중 2위다.

JD파워의 서비스 고객 만족도 평가는 2016년 3월부터 2019년 7월까지 중국에서 차량을 구매한 70개 도시 3만2702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평가 항목은 ▲차량 예약 ▲입고 응대 ▲서비스 인원 ▲딜러 시설 ▲서비스 가치 및 품질 등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고객에게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해 기아차의 브랜드 경쟁력 제고와 중국 시장 회복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