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KCP, '경기도형 혁신 오픈이노베이션' 참여…유망 스타트업 협업
NHN KCP, '경기도형 혁신 오픈이노베이션' 참여…유망 스타트업 협업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4.04.24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이미지=NHN KCP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NHN KCP가 스타트업과 협력해 신기술 투자를 통한 성장 동력을 모색한다.

NHN KCP는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진행하는 ‘경기도형 혁신 오픈이노베이션’ 사업에 참여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경기도형 혁신 오픈이노베이션’은 올해 처음 출범한 사업으로 대·중견기업과 혁신 기술 분야 협업 사업 수행이 가능한 도내 스타트업을 일대일 매칭해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NHN KCP는 스타트업과 함께 미래 신성장 동력 발굴·기존 산업 고도화를 도모할 대·중견기업 24개사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핀테크 기업 중에서는 유일하다.

NHN KCP는 스타트업들과 ▲핀테크 기술(결제 개선 모델) ▲빅·마이데이터(가맹점 결제 데이터 기반 모델) ▲플랫폼·솔루션(가맹점 제공 모델) 등 3가지 분야를 중심으로 협업 기회를 만들어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NHN KCP는 협력 시너지를 극대화할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매칭 스타트업과의 기술 실증(PoC)을 통해 결제 분야뿐만 아니라 가맹점에도 적용할 수 있는 상생 협력 모델을 다양하게 개발할 방침이다.

NHN KCP는 "국내 대표 결제 사업자로서 스타트업 생태계에 전문 기술 역량과 운영 노하우를 공유해 동반성장의 기틀을 마련해 나갈 예정"이라며 "중소상공인과 스타트업 등 다양한 영역의 사업자들과 유기적인 협조 체계를 구축해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